제네시스, 100번째 SIP 고객 확보
상태바
제네시스, 100번째 SIP 고객 확보
  • 강석오
  • 승인 2008.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텔레커뮤니케이션스는 기업의 컨택센터에 주요 IP 텔레포니 프로토콜인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 표준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면서 SIP 도입 추세도 점차 탄력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제네시스는 최근 SIP를 적용한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글로벌 대기업에 성공적으로 공급함으로써 100번째 SIP 고객을 확보했다.

제네시스 폴 세그레 CEO는 “이번에 SIP 적용 솔루션을 도입한 기업은 세계적인 대기업으로 100번째 SIP 고객을 확보한 이번 사례는 SIP 관련 시장의 성장을 알리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이라며 “제네시스가 이러한 시장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로서 제네시스의 성공사례는 컨택센터에서 IP 채택의 좋은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SIP 채택의 주요 원동력으로 기존 PBX와 텔레포니를 활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인프라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들었다. 이로써 기업은 상당한 비용 절감과 구축 유연성을 제공 받게 됐다.

맥기-스미스 애널리스틱(McGee-Smith Analytics) 쉴라 맥기 스미스 사장은 “컨택센터 분야에서 IP 통신으로의 발전은 고객의 수익과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로 인해 이전의 PBX보다 더디게 이뤄져 왔다”며 “최근에는 SIP 도입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SIP 서버와 작동되는 제네시스 스위트와 같은 표준 기반의 SIP 컨택센터 애플리케이션은 기업에게 독자적인 IP 방식을 뛰어 넘을 수 있는 큰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TDM에서 SIP로의 직접적인 전환을 도와준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고객 서비스를 가상화하고 고객 서비스 운영을 향상시키기 위해 SIP와 IP 텔레포니를 사용하고 있다. 여러 개의 컨택센터를 하나로 통합한 가상화된 컨택 아키텍처를 통해 기업은 비용 절감과 서비스 개선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사, 출장중인 전문가, 지원부서나 재택 상담원까지 다양한 지역에 분산된 자원을 통합해 활용할 수 있다. 이로써 기업은 이용 가능한 최적의 상담원과 고객을 빠르게 연결하고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없애,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

한편 제네시스 소프트웨어는 SIP뿐 아니라 IP 가상화 및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며 최신 차세대 기술에도 유연하게 적용 가능하다. 즉, 제네시스 소프트웨어는 알카텔-루슨트, 어바이어, 브로드소프트, 노텔, 지멘스, 소너스 등 주요 소프트스위치와 호환돼 텔레포니 기능을 제공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