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인텔과 MID 기반 모바일뱅킹 MOU 체결
상태바
소프트포럼, 인텔과 MID 기반 모바일뱅킹 MOU 체결
  • 오현식
  • 승인 2008.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 www.softforum.com)은 인텔 코리아(www.intel.com/kr)와 업무협약을 맺고 ‘인텔 센트리노 아톰 프로세서 기술 기반의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이하 MID)’에 소프트포럼의 리눅스 기반 모바일 인터넷뱅킹 기술 ‘제큐어웹 포 리눅스(XecureWeb for Linux)’ 솔루션를 지원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소프트포럼은 지난해 말 리눅스, 맥 등 비(非) 윈도우 OS에서도 본인 인증을 통한 인터넷뱅킹, 전자민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웹보안 프로그램인 제큐어웹 리눅스, 맥 버전을 개발했으며, 2008년 1월에는 행정자치부 전자민원G4C에 적용, 상용화에 대한 검증도 완료했다. 이번 MOU는 상용화된 기술을 통해 인텔 센트리노 아톰 프로세서 기술 기반의 MID 기기에서 리눅스 기반으로 안전한 모바일뱅킹, 모바일 전자상거래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모바일 뱅킹이 확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됐다는 데 의의를 둘 있다.

소프트포럼의 리눅스용 제큐어웹 서비스는 소스코드를 무료로 공개하는 리눅스 기반 MID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MID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도 있다. 또 리눅스 기반 MID는 사용자에게도 같은 배터리를 이용하더라도 두 배 이상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도 제공해 준다.

소프트포럼의 이순형 부사장은 “인터넷뱅킹 등 PKI를 기반으로 하는 공인인증 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소프트포럼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인인증 기반 모바일 인터넷뱅킹 서비스, PC용 리눅스/맥 공인인증 보안 서비스 개발에 성공, 다양한 환경에서 보안성이 확인된 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토록 하고 있다”며 “MID를 이용해 풀 브라우징 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때에도 PC와 동일한 서비스가 가능한 만큼 개인정보 보안에 대한 주의가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인텔 코리아 이희성 사장은 “이번 협력으로 인텔 센트리노 아톰 프로세서 기술 기반의 MID 이용자들이 주머니 속에서 최상의 인터넷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