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고성능 프리미엄 PC ‘XPS 730’ 출시
상태바
델, 고성능 프리미엄 PC ‘XPS 730’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8.05.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 김인교, 이하 델코리아)이 게이머들을 위한 고성능 프리미엄 데스크톱PC ‘XPS 730’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PC 시장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델의 고사양 게임 전용 데스크톱XPS 730은 인텔의 최신 프로세서 익스트림에디션 코어2 듀오 프로세서 QX9700(3.2CHz, 12MB L2Cache, 1600MHz FSB)를 탑재했으며 표준 ATX마더보드와 인텔 프로세서를 위한 최상의 오버클럭 플랫폼인 엔비디아의 엔포스(nForce) 790i Ultra SLI 칩셋을 장착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쿼드GPU 그래픽 솔루션 및 RAID를 지원하는 최대 4개의 하드드라이브로 한층 강화된 처리속도를 보인다. 또 최대 8GB 듀얼 채널 DDR3메모리까지 지원해 최고 1800MHz 속도를 즐길 수 있다.
 
옵션으로 ATI 라데온 HD 3870 X2 그래픽카드를 4가지 방식으로 지원하는 CrossFireX 드라이버를 선택할 수 있으며, SLI 기술이 지원되는 엔비디아 지포스 8800GT 그래픽 카드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신제품 XPS730은 라디에이터와 열전냉각(TEC)열 교환기를 탑재한 델 만의 독특한 하이브리드 냉각 시스템(H2C)으로 강화되어 프리미엄 PC를 진면목을 보여주었다. 델과 인텔, 델파이(Delphi) 및 쿨IT(CoolIT) 가 공동으로 개발했으며, ATX 마더보드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됐다.
 
특히 하이브리드 냉각 시스템은 최대 부하를 실행할 때도 뜨거운 부분의 열을 감소시켜 주며, 추가된 차가운 칩셋이 온도를 낮춰 CPU의 처리 속도를 인위적으로 실제 성능보다 빠르게 보여주는 오버클로킹(overclocking) 능력을 발휘한다.

델코리아의 이신영 부장은 “XPS730은 게임마니아층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고급스런 디자인을 자랑하며 델의 최신 기술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게임시장과 게임유저들의 증가에 따라 고사양과 뛰어난 디자인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 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