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보안 대폭 강화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 출시
상태바
샌디스크, 보안 대폭 강화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8.04.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디스크는 EMC 보안사업부인 RSA의 RSA 시큐어ID 소프트웨어 토큰을 샌디스크 크루저(Cruzer) 엔터프라이즈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탑재, 저장 및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저장된 데이터의 보안과 이중 인증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플래시 드라이브와 하드웨어 인증기를 별도로 소지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크루저 엔터프라이즈는 샌디스크의 CMC(Central Management & Control)를 통해 IT 관리자가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서 플래시 드라이브를 손쉽게 프로비저닝(provisioning)하고 감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RSA 시큐어ID 소프트웨어 토큰을 탑재하고 있어 원격 및 이동 네트워크 접근 시에 이중 인증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것(PIN 유무에 관계없이 드라이브에 생성된 일회용 패스코드)과 사용자가 알고 있는 것(드라이브의 암호)을 요구한다.

샌디스크 로이 라마티(Roy Ramati) 부사장은 “이번 제품은 이동시 소지품을 최소로 하면서도 완벽한 연결성을 필요로 하는 직원을 비롯 데이터 보안과 규제 준수 문제로 고심하는 IT 부서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라며, “샌디스크의 기업용 관리 및 보안 솔루션에 RSA 시큐어ID를 추가함으로써 이동성과 원격 연결성의 강화를 통해 IT 관리자에게 직원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자 하는 샌디스크의 목표에 큰 진전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샌디스크는 상호운용 파트너들이 RSA 기술을 자사의 제품과 솔루션에 탑재하도록 지원하는 RSA 시큐어드(Secured)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크루저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드라이브와 RSA 시큐어ID 기술간의 상호운용성을 인증 받았다. RSA 시큐어드 프로그램은 각 제품이 일련의 테스트를 거쳐 정식 인증을 획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엔드유저가 연동되는 솔루션으로 최대한의 혜택을 얻게 한다.

샌디스크 크루저 엔터프라이즈 플래시 드라이브는 첨단 하드웨어 기반 256비트 AES 암호화로 드라이브에 저장된 모든 파일을 보호하며, 설치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복잡한 암호를 만들도록 요구한다. 암호화와 암호 보호가 결합돼 있어 드라이브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도 승인되지 않은 사용자가 무단으로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을 방지한다. 1GB, 2GB, 4GB, 8GB 용량으로 출시되며 초당 24MB의 읽기 속도와 20MB의 쓰기 속도로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