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정보보호태세 업그레이드
상태바
충남도청, 정보보호태세 업그레이드
  • 오현식
  • 승인 2008.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가 보안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행정정보를 완벽하게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보안 강화를 위해 올 연말까지 각종 정보보호시스템을 통합운영·관리하는 정보보호종합관리시스템(ESM)과 통합관제실을 구축한다는 것.

충남도청은 이미 방화벽과 침입탐지시스템(IPS)과 침입차단시스템(IDS), 개인정보유출방지시스템 등의 보안 솔루션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안티바이러스시스템을 운영해 웜 등 각종 악성코드 차단시키고, 비업무 유해사이트 차단시스템을 구축해 업무능률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악성코드가 은닉돼 유포경로로 사용되는 유해사이트로부터의 위협을 원천봉쇄하고 있다.

ESM 도입을 통한 통합관제실 구축으로 충남도는 보다 편리한 보안관리를 통해 보다 완벽한 정보보안 체제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통합보안관리 솔루션인 ESM은 각 보안 장비가 쏟아내는 정보를 재조합해 의미있는 정보로 재구축함으로써 보안 위협상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충남도청 관계자는 “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행정업무와 대 주민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각종 보안시스템을 구축해 완벽한 행정정보 보호체계를 마련하고 있다”며 “충남도는 완벽한 관제시스템 구축과 이를 상시 운영할 정보보호 인력의 충원이라는 과제실천을 통해 단 한건의 정보침해 사고가 없는 도정을 구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