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뮤지코어1 오디오 프로세서에 MIDI 신디사이저 탑재
상태바
CSR, 뮤지코어1 오디오 프로세서에 MIDI 신디사이저 탑재
  • 장윤정
  • 승인 2008.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은 자사의 뮤지코어(MusiCore)1에 큐사운드랩(QSound Labs)의 강력한 웨이브 테이블 MIDI 신디사이저인 ‘엠큐시스(mQSynth)’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CSR의 뮤지코어1은 블루투스를 탑재한 핸드폰용 스테레오 오디오 프로세서 싱글 칩이다. 큐사운드의 엠큐시스는 뮤지코어1에 폴리포닉 벨소리, 멀티트랙 게임 오디오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운드 등 오디오 스펙트럼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CSR의 뮤지코어1 기술은 핸드폰 제조업체에 오디오 프로세서 비용의 75%를 절감하고 36mm² 이상의 공간을 대폭 줄이면서도 오디오 프로세서를 별도로 추가한 실용적인 핸드폰용 오디오 프로세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핸드폰 제조업체는 CSR의 뮤지코어1을 사용함으로써 싱글 칩에 블루투스 기능을 포함한 스테레오 오디오를 구비할 수 있게 되었다.
 
뮤지코어1은 MP3, AAC, WMA 및 SBC 등 모든 주요 음악 파일 포맷의 디코딩을 지원한다. CSR의 견고한 DSP 아키텍처의 탁월한 전력 효율성을 바탕으로 뮤지코어1은 핸드폰으로 100시간 동안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뮤지코어1은 핸드폰에 매우 정교한 음성 프로세싱 기술을 지원하여,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주변 소음이 심한 곳에서도 편안하게 통화할 수 있다.
 
CSR 모바일 핸드셋 커넥티비티 사업부의 펠리시티 스킹글리(Felicity Skingley) 제품담당 매니저는, “큐사운드의 엠큐시스 엔진이 제공하는 기능들은, 모바일 핸드셋을 위한 가장 강력하고 완벽한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CSR의 제품 전략에 일치한다.”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