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스, ‘블로그 API’ 서비스 개시
상태바
엠파스, ‘블로그 API’ 서비스 개시
  • 김나연
  • 승인 2008.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상준)가 운영하는 엠파스가 ‘블로그 API’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블로그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서비스는 블로그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외부에서 작성한 글이나 이미지 등을 본인 블로그에 포스팅할 수 있는 기능으로 포털 중 최초로 적용됐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네티즌들은 플리커,미투데이,구글오피스,윈도우 라이브 라이터 등 블로그 API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원격으로 포스팅 활동이 가능해졌다.

블로그 API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API 인증키를 발급받고, 해당 서비스에 자신의 블로그 정보를 등록하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네티즌의 간편한 포스팅 활동을 도울 것으로 보인다.

엠파스 블로거 사용자들은 “최근 멀티포스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 블로그 API기능을 이용하니 매우 편리하다”며 “사진이나 글 등 내 컨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어 새로운 네트워크 생성에도 효과적일 것”이라며 긍정적인 의견을 보였다.

SK커뮤니케이션즈 검색포털 사업본부 허윤정 부장은 “기존 API 서비스는 개발 지식이 있거나 고급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블로그 API는 일반 사용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블로거의 편의성과 컨텐츠의 개방성을 동시에 고려했다”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