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 1.0’ 출시
상태바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 1.0’ 출시
  • 김나연
  • 승인 2008.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obe.com/kr)는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 1.0(Adobe Media Player(AMP) 1.0)’를 출시하고, 콘텐츠 제작자들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수익 창출과 브랜드 이미지 고양의 기회와, 시청자들에게는 각각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찾아 인터랙티브하게 참여 시청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차세대 TV 시대를 열었다고 밝혔다.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 1.0’를 이용하면, 디지털 비디오 콘텐츠를 어도비 플래시 포맷을 통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상에서도 고해상도와 고음질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MP) 1.0’은 AIR(Adobe AIR)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플랫폼에 상관없이 웹 브라우저와 오프라인으로도 콘텐츠를 제공하고,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는 http://www.adobe.com /go/mp 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어도비는 각 제품별 전문가가 독특한 방식으로 어도비의 제품기능과 활용 팁, 테크닉 등을 무료로 소개하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어도비 TV(tv.adobe.com)’도 오픈했다. 어도비 TV의 동영상들은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MP) 1.0’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특히 디자이너, 사진작가, 비디오 전문가 및 개발자 들에게 디자인 및 개발 통합 솔루션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3(Adobe Creative Suite 3) 제품군을 비롯해 어도비의 다양한 솔루션들에 대한 기능과 활용 팁 및 사용법 등을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을 총괄하는 존 로이아코노 부사장은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는 플랫폼이나 애플리케이션에 관계없이 콘텐츠 제작자와 시청자간의 거리를 좁혀주고 있다”면서, “이는 차세대 TV의 방향을 보여주는 획기적인 것이다. 이미 MTV의 The Hills나 CBS의 CSI와 같은 뛰어난 작품들을 어도비 미디어플레이어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프로그램들이 속속 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어도비 TV에서는 어도비 및 크리에티브 커뮤니티의 전문가들이 함께 인쇄분야를 포함해 웹, 영상 및 모바일 분야 등에서 보다 효율적인 소프트웨어의 사용방법을 강의해, 대표적인 방송 동영상 기술의 쇼 케이스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와 어도비 TV에 대한 비전을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