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브로폰, 아이코닉 스타일로 더욱 편리하게
상태바
와이브로폰, 아이코닉 스타일로 더욱 편리하게
  • 김나연
  • 승인 2008.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m)는 와이브로폰 초기화면을 아이콘형 UI로 전면 개편하고 풀브라우징보다 한 단계 앞선 리얼모바일웹(Real Mobile Web)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롭게 바뀐 UI는 기존의 텍스트 중심 화면에서 각 서비스별로 아이콘화하여 터치로 이용하기 쉽게 하였고, 각 아이콘은 사용자 편의에 맞게 추가, 삭제가 가능하며 드래그앤드롭 기능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초기화면을 편집할 수도 있다. 또,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핫키로도 설정이 가능하여 버튼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는 SPH-M8200 모델에 적용되며, 5월 중에는 SPH-M8100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기존 와이브로폰 이용 고객은 삼성 A/S센터를 방문하거나, 애니콜 홈페이지(www.anycall.com)에서 해당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KT는 이번 UI개편과 함께 웹사이트를 빠르고 쉽게 보여주는 리얼모바일웹 서비스와 항공권 예매 그리고 증권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리얼모바일웹 서비스는 주요 인터넷 사이트를 KT에서 개발한 와이브로 브라우저의 세미트랜스코딩 기술을 이용하여 유선과 유사한 웹브라우징 및 글쓰기는 물론,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동영상 재생까지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풀브라우징보다 한 단계 앞선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 화면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재구성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은 이통사의 풀브라우징과 같은 확대/축소 조작이 필요 없으며, 플래쉬나 팝업 등 불필요한 광고가 제외되고 각종 공연 티켓, 교통 예약은 물론 결제까지 이용 가능하다. KT WIBRO 고객은 이 서비스를 이용, KT와 제휴한 주요 포털, 언론사, 예매 및 가격비교 사이트 등 40여 가지 사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항공권 예매서비스는 와이브로폰에서 PC 화면과 유사한 환경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휴대폰의 모바일 환경에서 불가능했던 국제선 예매까지 가능한 서비스이다. KT는 항공권 예매서비스에 이어 전국 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에서 제공하는 고속버스 예약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 SK, 동양, 한투증권과 협력하여 와이브로폰을 통해 제공하는 증권 서비스는 월 3천원의 부담 없는 요금은 물론, 증권VOD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장점이다.

김진대 KT 휴대인터넷서비스담당 상무는 “이번 와이브로폰의 UI 개편과 리얼모바일웹 서비스는 손 안의 작은 단말에서 PC와 같은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으로, PC와 동일한 사용방식으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고 여기에 항공권 예매, 증권서비스를 비롯한 여러 서비스를 더해서 고객 편의를 한 단계씩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