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제품가이드 >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사용이 쉽고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복구 솔루션
시만텍 / 백업 이그젝 12
2008년 04월 23일 00:00:00 김선애 기자 iyamm@datanet.co.kr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Symantec Backup Exec 12)’는 전 세계 1천500만 고객이 사용, 윈도우 데이터 보호 시장의 표준으로 통하는 ‘시만텍 백업 이그젝’ 최신 버전이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사용이 쉽고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복구 솔루션으로, 소규모 및 대형 윈도우 환경에서부터 원격 사무실까지 다양한 크기의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를 통해 기업들은 디스크나 테이프에 상관없이 어떤 곳에 백업을 실행하든지 비용, 시간 및 자원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편집자>


윈도우 서버 2008 지원 정식 인증받은 백업 솔루션

‘시만텍 백업 이그젝 1’는 마이크로소프트 서버 윈도우 2008 지원을 정식으로 인증 받은 최초의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설계 표준을 완벽하게 반영한 기술로 윈도우 서버 2008을 포함한 마이크로 윈도우 서버 운영 체제와의 100% 호환성을 보장한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백업 성능 개선을 위한 포괄적 드라이버 지원, VSS(Volume Shadow Copy Service) 지원, 페일오버 클러스터링 지원 등을 포함하는 빠르고 효율적인 백업/복구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백업 이그젝 에이전트 포 윈도우(Backup Exec Agent for Windows Systems)’를 이용해 마이크로 윈도우 서버 2008 코어 서버를 보호함으로써 윈도우 기반의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의 가용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신속한 복구를 보장할 수 있다.

포괄적인 데이터 및 시스템 보호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 및 복구를 하나의 통합 솔루션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구하는데 소요되는 복잡한 과정과 자원 소모를 절감할 수 있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윈도우 파일 서버, 데스크톱, 노트북, 익스체인지, SQL, 쉐어포인트 서버 혹은 다른 어떤 애플리케이션 서버 등 저장 위치에 관계 없이 기업의 데이터를 보호 및 복구를 실현하는 기능과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 솔루션은 전통적인 테이프 기반 데이터 보호는 물론 디스크 기반 데이터 보호까지, 윈도우 환경을 위한 완벽한 형태의 D2D2T(disk-to-disk-to-tape) 데이터 보호를 실현한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 솔루션을 이용하면 백업 윈도우를 사실상 0으로 줄이고 데이터 복구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더욱 세분화된 개별단위 복구 기술·지속적 데이터 보호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현재 특허 출원 중에 있는 새로운 ‘개별단위 복구 기술(Granular Recovery Technology)’을 제공한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개별적인 메일 박스 백업 없이도 단 몇 초안에 개별 이메일, 폴더 및 메일 박스를 복구할 수 있다.
즉 익스체인지 메일박스 백업을 전혀 수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쉐어포인트, 쉐어포인트 서비스, 액티브 디렉토리 서버에 저장된 문서, 사용자 설정, 속성 등을 쉽고 빠르게 복구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브라우저에서 복구할 항목을 선택하고 복구 작업을 실행하기만 하면 된다. 따라서 IT 관리자들은 익스체인지 보호를 위해 여러 개의 백업 업무를 수행할 필요가 없게 되며, 백업 시간을 50% 이상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그래뉴얼리 리커버리 테크놀로지(Granular Recovery Technology)’는 지속적 혹은 전통적 익스체인지 데이터 보호 방법 모두와 동시에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이 그래뉴얼리 리커버리 테크놀로지를 보완하기 위한 지속적 데이터 보호(CDP)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 지속적 데이터 보호 기능은 디스크 기술 기반으로 트랜잭션 로그를 백업하고 사용자가 복구 포인트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매일 전체 백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다.
또 생성된 복구 포인트를 브라우저에서 열고 필요한 문서 또는 이메일을 수 분 내에 복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시만텍 백업 이그젝’ 기능을 이용하면 IT 부서의 지원을 받지 않고도 사용자가 파일을 직접 복구할 수 있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의 지속적 데이터 보호 기능은 윈도우 기반 파일 서버,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서버, SQL 서버. 데스크톱, 노트북 등을 모두 지원한다.

보안·아카이빙 솔루션과 통합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시만텍 글로벌 보안 경보 서비스 ‘스레트콘(ThreatCon)’, 이메일 아카이빙 솔루션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볼트(Symantec Enterprise Vault)’ 등 시만텍 업계 선두 솔루션과의 통합을 지원해 새롭고 혁신적인 데이터 보호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먼저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볼트’와 통합할 경우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를 이용해 ‘시만텍 백업 이그젝’ 서버의 디렉토리 데이터베이스, 파티션/볼트 저장소, 인덱스 등을 보호한다. 또 이와 동시에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의 콘솔을 통해 개별 파티션 파일 또는 인덱스를 쉽고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Symantec Endpoint Protection)’과 통합하면 관리자는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 콘솔을 통해 최신 보안 리포트를 확인하고, 쓰레드콘 레벨의 변화에 따라 백업 작업이 자동 실행되게끔 설정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의 백업을 통해 바이러스, 악성 프로그램의 공격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온전한 비즈니스 데이터 사본을 생성할 수 있다.
또한 ‘백업 이그젝 시스템 리커버리(Backup Exec System Recovery)’ 솔루션과 통합하면 윈도우 서버 2008를 비롯해 다른 핵심 시스템에 완벽한 윈도우 시스템 복구 및 더 높은 수준의 재해 복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중앙 집중적이고 간편한 관리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한 중앙 집중화된 관리 콘솔은 서로 떨어진 백업 및 원격 서버에 대한 확장성 높은 관리를 실현한다. 정교한 데이터베이스 및 그룹웨어 에이전트들은 온라인 보호 및 개별 단위 복구를 제공하며, 기본 수준의 시스템 복구 역시 ‘시만텍 백업 이그젝12’에 통합돼 있다.
중앙 관리 콘솔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마법사는 네트워크의 사이즈나 사용자의 수준에 관계 없이 쉽게 데이터 보호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윈도우, 리눅스, 유닉스 서버 데이터는 물론 데스크톱 및 노트북까지 보호할 수 있는 고성능의 에이전트를 제공한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백업 및 복구 작업의 신속한 추적 및 모니터링을 위한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캘린더 뷰를 제공한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의 ‘프리 인스톨 엔바로먼트 체커(Pre-Install Environment Checker)’를 이용하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전에 잠재적인 문제를 미리 파악하고 설치 및 백업 작업을 단순화할 수 있다.

강력한 데이터 보안 기능
핵심 데이터에 대한 장기적 보호 및 재해 복구를 목적으로 한 데이터 백업 또는 데이터의 원격지 관리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백업된 데이터에 대한 FIPS 호환 256비트 AES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는 기업 네트워크 상에서 이동되는 동안 완벽하게 보호되기 위해 클라이언트 단에서 암호화될 수도 있으며, 디스크 기반 백업에서 테이프 미디어로 복제될 때도 암호화될 수 있다.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는 아키텍처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뛰어난 확장성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을 최소화하고 처리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윈도우, 넷웨어, 맥, 리눅스, 유닉스 환경을 위한 원격 에이전트는 분산 프로세싱 및 소스 압축을 수행해 원격 파일,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백업/복구하는 동안에도 서비스가 지속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2’는 Oracle RMAN/RAC, DB2, SAP 애플리케이션, NDMP(Network Data Management Protocol) 디바이스, SAN 환경 등을 모두 지원하며 64비트 원격 시스템을 포함한 모든 윈도우 서버 플랫폼의 고성능 네트워크 백업을 구현한다.

■ 문의 : 시만텍코리아
■ 전화 : 02-3468-2000
■ www.symantec.co.kr
김선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인사·동정·부음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 호스팅 사업자: (주)아이네임즈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