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코어·에지 스위치 등 신규 솔루션 대거 출시
상태바
익스트림, 코어·에지 스위치 등 신규 솔루션 대거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8.04.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스트림코리아(대표 이근영 www.extremenetworks.com)는 에지, 어그리게이션, 코어용 네트워크 스위치 및 무선 인터넷 제품 등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 출시로 익스트림은 에지에서의 연결성 향상을 위한 옵션을 더욱 다양화하는 한편 모듈러 스위치 내의 기존 투자를 보호해주며 엔터프라이즈급 무선랜의 설치비용도 낮출 수 있게 됐다.

새롭게 발표한 신제품은 가격대비 효용이 뛰어난 박스형 기가비트 스위치 써밋(Summit) X350, 기존 제품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현장에서 PoE(power over Ethernet)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 코어 네트워크용 섀시 스위치 블랙다이아몬드(BlackDiamond) 8800 c시리즈, 802.11n 및 옥외 접속을 위한 새로운 앨티튜드(Altitude) 무선 랜 액세스 포인트, 그리고 소형 사이트 및 지사용의 써밋 WM20 무선 컨트롤러 등이다.

익스트림은 박스형 기가비트 스위치인 써밋 X350 시리즈 출시로 강력하고 유용한 에지용 써밋 스위치 제품군을 확장시켰다. 24포트와 48포트 모델로 발표된 이들 스위치는 다양한 레이어 2 스위칭 기능과 강력한 에지 보안기능을 갖춘 익스트림의 자사 OS인 익스트림XOS를 탑재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속 데스크톱 접속성을 제공하는 써밋 X350 시리즈는 다른 익스트림XOS 기반의 써밋 스위치와 동일한 소프트웨어 이미지를 실행해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통일성과 운영상의 단순성을 실현, 사용자는 운용상의 복잡성을 초래하거나 네트워크 디자인의 일관성을 잃지 않고 도입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익스트림은 또한 새로운 c시리즈 인터페이스와 스위칭 엔진 블레이드를 통해 기존 블랙다이아몬드 8800 모듈러 제품군도 한층 강화했다. 이들 블레이드는 이전 버전의 블랙다이아몬드 8800 제품군과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며 기가비트와 10기가비트 포트에 맞는 확장성과 포트밀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력 소모량에 있어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하면서 현장에서 업그레이드 가능한 PoE를 지원한다.

특히 유연한 보안 통합기능을 위해 이전에는 익스트림의 하이엔드 코어 제품에서만 가능했던 클리어 플로우(CLEAR-Flow) 룰 엔진을 지원한다. 클리어 플로우에서 제공하는 미리 정의된 보안 정책을 채택한 블랙다이아몬드 8800 시리즈는 미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고, 변경 가능하며, 규정 기반의 보안 기능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침입탐지 기술을 통합해 제공한다.

이러한 중요한 개선을 통해 사용자는 스위치의 사용수명을 연장할 수 있고, 뛰어난 기능과 성능을 누리는 동시에 통합된 보안기능을 통해 운용비용을 낮추고 네트워크 전반에 단일 OS를 적용하는 단순함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한편 고속, 옥외용, 경제적인 소규모 지원을 위한 제품군 발표로 익스트림은 자사의 무선랜 제품군 역시 대폭 다양화했다. 802.11n 표준을 지원하는 새로운 액세스 포인트 세트는 하나의 UTP 케이블에서 표준 PoE를 이용해 설치할 수 있고, -40~70℃까지 작동이 가능한 새로운 옥외용 AP 또한 하나의 UTP 케이블을 이용해 설치할 수 있다.

소형 사이트용으로 새로 나온 써밋 WM20 무선랜 컨트롤러는 까다로운 무선상의 보이스(voice over wireless application)까지 적절한 가격에 지원한다. 복잡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혼재하는 무선랜 환경에 직면해 있는 기업들은 11n 환경에서 보안과 효과적인 대역폭 관리를 실현하는 유연한 트래픽 관리 능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강력한 신제품들은 설치비를 줄여 주고 경제적인 옥외 및 소형 사이트 운용을 도와준다.

이외에도 익스트림XOS의 최신 버전 릴리스로 보다 다양한 자동화 기능을 통해 쉽고 경제적인 네트워크 운용이 가능하게 됐다. 1년 이상 익스트림XOS는 이벤트에 기반한 스위치 자동화를 위한 혁신적인 유니버설 포트(Universal Port) 기능을 제공했는데, 장비가 연결됐을 때 에지 포트를 역동적으로 구성하거나 PoE 기능을 필요에 따라 차단함으로써 전력소모를 줄이고 보안을 강화하는 데 사용됐다.

익스트림XOS 12.1에서는 스위치의 로그 파일에 나타나는 어떠한 이벤트를 이용해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트리거할 수 있게 됐다. 결과적으로 고객은 매우 자유로운 방식으로 네트워크 자동화에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도 크게 향상됐다.

익스트림코리아 문형열 상무는 “비용과 기능간의 완벽한 균형을 찾는 일은 네트워크 전문가들에게 있어 가장 어려운 작업이다. 적합한 솔루션 없이 이러한 균형을 이루기란 매우 힘든 일”이라며 “가격대비 성능 및 기능이 탁월한 익스트림의 인텔리전트한 제품 포트폴리오는 에지부터 코어에 이르기까지 단일 OS를 사용함으로써 얻어지는 관리의 단순함을 실현하고 보안과 컨버전스의 어려운 과제들을 위한 일관성 있는 지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