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DDoS방어 전용 보안장비 출시
상태바
나우콤, DDoS방어 전용 보안장비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8.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우콤(대표 김대연·문용식 www.nowcom.co.kr)은 DDoS(분산서비스거부공격) 방어 전용의 보안장비 ‘스나이퍼DD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안티DDoS 시장은 글로벌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는 상황으로 나우콤의 참여가 미칠 파장이 주목된다.

스나이퍼DDX는 대량의 트래픽을 전송해 시스템을 마비시키는 DDoS 방어를 전문으로 하는 전용장비로 DDoS 공격 유형별 자동화된 차단 방법론을 이용해 악의적인 트래픽 공격을 방어한다. 이번 전용장비 출시를 위해 나우콤은 DDoS 및 유해트래픽 여부를 판단하고 제어할 수 있는 독자 기술과 최신 공격 유형에 대응하는 전용 엔진을 신규 개발, 적용시켰다.

나우콤 측은 “그동안 온라인 쇼핑몰, 게임포털 등 웹 서비스 기업들이 중국발 트래픽 공격에 위협을 받아왔기 때문에 이미 1년여 전부터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며, “충분한 준비와 연구를 거쳐 개발한 만큼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고객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량 트래픽을 이용한 해킹수법인 DDoS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대량의 정보를 신속하게 분석해 유해트래픽 여부를 판단하는 기술이 중요하며, 기반이 되는 IPS 기술에서 이미 경쟁력을 확보한 나우콤이 시장 선점에 유리하다는 게 나우콤 측의 판단.

나우콤 김대연 대표는 “최근 DDoS가 금융권까지 강타하면서 금융권의 안티DDoS 제품 공동 도입이 추진되는 등 수요가 늘고 있다”며, “올해 금융권 중심의 제품 공급에 주력해 경쟁사 대비 우위의 시장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