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지리 정보 데이터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소프트캠프, 지리 정보 데이터 보안 솔루션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8.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 www.softcamp.co.kr)는 지리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영역보안 기술 기반의 지리정보시스템(GIS) 보안 솔루션 ‘소프트캠프 에스-워크 포 GIS(SoftCamp S-Work for GI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소프트캠프의 영역보안(SBS) 기술을 활용해 개발됐다.

이 솔루션은 공공,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GIS 정보의 유출 방지를 위해 가상의 보안 스토리지를 통해 정보 유출 방지를 제공하는 영역보안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보호방안을 제시한다. GIS 정보에 대한 완벽한 암호화를 지원은 물론 사용자 인증을 통한 GIS 서버 접속 제어와 네트워크 암호화, 권한에 따른 정보 활용, 이력 관리 등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저장 매체로 데이터 유출을 막기 위해 외부저장 매체로 저장 차단하며 이메일 첨부파일 용량 제한, 메신저 파일 전송 방지 등의 기능과 사용자 정보보호를 위해 키보드 입력 해킹 방지 기능도 제공한다.

더불어 GIS 데이터 유출방지를 위해 클라이언트 접속 통제, GIS 서버/클라이언트 간 네트워크 암호화, 통합 로그인 사용자 정보를 이용한 GIS 데이터 접근 권한 제어, GIS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저장 기능 제어 등의 기능도 갖췄다. 내/외부 사용자의 데이터 교환·공유 시 반출 암호화를 통해 안전한 협업이 가능하도록 하며, 다양한 포맷의 GIS 데이터 조회를 위한 FME 유니버설뷰어(Universal Viewer)를 옵션으로 제공해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소프트캠프 배환국 사장은 “현재까지의 GIS데이터 보안은 일부의 보안만을 제공했지만, 소프트캠프의 지리정보 보호 방안은 GIS데이터에 대해 신뢰할 수 있고 실질적인 보안 방안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향후 도시 기반 시설 GIS 데이터를 보호하여 지리정보가 테러나 계획적 범죄에 활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국방/군 작전 관련 지리정보 데이터 보호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