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트루테크놀로지, 내부정보유출방지 ‘넷센터SMB’ 출시
상태바
컴트루테크놀로지, 내부정보유출방지 ‘넷센터SMB’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8.04.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트루테크놀로지(대표 박노현 www.comtrue.com)는 중소기업을 위한 내부정보유출방지 솔루션인 ‘넷센터SMB(NetCenter SMB)를 출시했다. 넷센터 SMB는 사내메일, 포털메일, 메신저, FTP, P2P, 웹하드 등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기록, 검색,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넷센터는 검색엔진을 탑재한 점이 가장 큰 특징. 초기부터 로그데이타를 색인해 저장하고 이를 탑재된 검색엔진을 이용해 빠르게 검색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보관된 데이터는 색인을 통하여 발신자, 수신자와 같은 메타데이타 뿐만 아니라 본문, 대화내용, 첨부파일까지도 검색 가능하며, 기간/IP/사용자/메신저 등에 대한 다양한 통계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넷센터SMB는 각 프로토콜별로 로깅서버, 검색서버 등으로 구성됐던 기존 넷센터와 달리 이들을 1대의 장비로 구성시켜 구성의 복잡성도 줄였다. 1대의 통합형으로 구성했음에도 사내메일(SMTP), 포털메일(HTTP), 메신저, FTP, P2P, 웹하드 등 다양한 전송방식으로 전송되는 모든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

또 기존 네트워크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기록해 사후 점검했던 것과 달리 네트워크를 통해서 전송할 때 실시간으로 기업의 중요한 정보를 차단하는 패킷처리 기반 기술도 적용해 사후 감사는 물론 사전 차단이 가능하도록 했다. 차단은 차단기능으로 콘텐츠 필터링 뿐만 아니라 접속차단, IP 차단, 첨부파일 전송차단 등의 다양한 방법이 적용 가능하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