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urvivor’s Guide To 2008
상태바
IT Survivor’s Guide To 2008
  • 데이터넷
  • 승인 2008.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Survivor’s Guide To 2008
IT Survivor’s Guide To 2008

어느 춥고 어두운 밤, 일에 지친 한 IT 전문가가 이메일을 열어 매니저로부터 온 새로운 소식을 읽었다. 그것은 바로 그녀가 익스체인지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새로운 VoIP 시스템에 대한 작업에 재배치됐다는 소식이었다. 이 시스템은 UC(Unified Communications)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에서 핵심 구성요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익숙하게 들리는가? 우리는 모두 이런 경험, 즉 우리의 능력과 경험을 벗어난 기술에 금방 적응하도록 요구받은 적이 있다. 이번 서바이버 가이드는 바로 이러한 상황에 처해 있는 모든 IT 스탭과 매니저들을 위해 마련됐다. 다음번에 네트워크 액세스 제어, 오픈 소스, 혹은 가상화에 대해 요청을 받을 때를 대비해 잘 간직해 두기 바란다. 여기서 우리는 비용 절감과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가능성과 성공에 핵심이 되는 비결에 초점을 뒀다. 이 기사는 다음 번 비즈니스 기술의 폭풍이 불어 닥칠 때 이것을 미리 확신하고 있음으로 인해서 당신이 무사히 그 난관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비용 절감과 혁신, 그리고 가능성과 성공 비결
“비즈니스 기술 폭풍에 대비하라”






01_가상화
가상 시스템에서는 관리가 열쇠
기존 서버들을 심도 깊게 분석해서 가상화를 일찍 할 수 있는 후보자를 가려내고, 참여한 모든 사람이 목표에 동의하도록 하고, 이 새로운 세계의 질서가 반영되도록 내부의 정책을 업데이트하라.
02_엔터프라이즈 2.0
업무용 웹 2.0에는 기본 토대들이 핵심
이 새로운 기술들은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을 진작시키지만 기업에서 사용하기에 그리 좋지만은 못하다.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03_NAC
‘확고한 기반’에 따라 성공 좌우
NAC(Network Access Control)에서 성공하려면 기본 원칙을 잘 세워 둬야 한다. 정책을 개발하고, 기존의 보안 인프라 재고를 조사함으로써 통합을 극대화하라.
04_VoIP
VoIP로 “통신의 컨버전스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원하는가? VoIP는 UC(Unified Communi cation)나 FMC(Fixed Mobile Communi cation) 같은 선진적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들이 만들어지는 기반이 된다.
05_데이터센터
자동화된 모듈식 데이터 센터 만들어라
일회성의 단조로운 반복을 벗어나라. 오늘날에는 표준화가 꼭 유연성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06_오픈 소스
옵션들, 신중하게 시험해 봐야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는 전반적으로 믿을 만하긴 하지만, GPLv3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함정을 피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 한다.
07_SaaS
새로운 기능들을 빠르고 간편하게
SaaS가 부르는 사이렌의 노래가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로 길을 안내할지, 아니면 부서진 꿈으로 가득찬 바위 해변으로 안내할지를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