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V3 365 클리닉’ 원격 지원 시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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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연구소, ‘V3 365 클리닉’ 원격 지원 시범 서비스
  • 오현식
  • 승인 2008.04.0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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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주치의 개념의 유료 온라인 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을 4월 말 본격 출시한다고 예고하면서, 출시에 앞서 앞서 4월 7일부터 25일까지 원격으로 PC 장애 및 활용을 도와주는 ‘PC주치의’를 시범 제공한다고 밝혔다. V3 365 클리닉은 ‘V3 365 케어’로 알려졌던 안철수연구소의 새로운 보안 서비스의 공식 명칭이다.

V3 365 클리닉은 크게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와 웹 서비스, 전문가 서비스로 구성되며, 소프트웨어는 안티바이러스(바이러스/웜/트로이목마/스파이웨어의 진단/삭제), PC방화벽, 개인정보보호, PC 최적화, 트래픽 무제한의 인터넷 하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웹 서비스는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도 어디에서든 회원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악성코드 검사/치료, 인터넷 하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며, 전문가 서비스는 전화 지원, 원격 설치 및 PC 점검, 원격 지원 등으로 이뤄진다.

이번에 시범 제공되는 서비스는 전문 상담원이 직접 고객의 시스템에 원격 접속해 지원해 주는 ‘PC주치의’ 서비스로, 현재 V3 IS 2007 플래티넘, 빛자루 파워, 보안클리닉 등 안철수연구소의 개인용 유료 보안 제품을 사용 중인 고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전용 웹페이지(kr.ahnlab.com/info/event/2008/clinic04_01)에 접속해 PC의 문제 증상과 원하는 일정을 입력하면 안철수연구소 전문 상담원이 해당 시점에 전화를 해 원격으로 사용자의 PC에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주게 된다. PC주치의 서비스에서는 악성코드 치료, 보안 패치 적용, 암호 설정 같은 보안 문제 해결뿐 아니라 문서 편집 등 초보 수준의 PC 활용법도 안내해준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CTO는 “이번 시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와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며 “V3 365 클리닉을 정식 출시한 후에도 사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지속 개발해 사용자가 능동적으로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시범 서비스 기간에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시범 서비스를 받은 후 200자 사용 후기를 올린 고객 중 57명에게 내비게이션과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보안/바이러스정보 페이지(kr.ahnlab.com/info/securityinfo/)나 커뮤니티 페이지(kr.ahnlab.com/info/community/)에서 ‘V3 365 클리닉’이란 단어를 5개 찾으면 104명을 선정해 디지털 카메라, 아이팟, 도너츠를 증정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오현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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