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아이디테일, 사진 공유 서비스 개시
상태바
안연구소 아이디테일, 사진 공유 서비스 개시
  • 오현식
  • 승인 2008.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www.ahnlab.com)의 사내벤처 TFT인 고슴도치플러스(www.hedgeplus.net)는 오픈ID 기반의 인맥구축 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 이하 SNS) ‘아이디테일(www.idtail.com)’에서 ‘포토앨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이디테일의 포토앨범은 간편하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여럿이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릴 때 사진 속 인물의 이름을 태그로 등록하면 등록된 인물의 받은 사진 폴더에도 자동으로 등록돼 편리하게 사진 공유를 실현한다. 사용자가 등록한 모든 네임 태그는 ‘네임태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이 올린 사진과 태그는 ‘오픈포토’ 페이지에 망라돼 ‘요즘 뜨는 네임태그’에서 누구의 사진이 가장 많이 올라오는지, 나와 네트워크를 맺은 사람 사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포토앨범의 서비스 개시와 함께 아이디테일에서는 3월 31일부터 4월 1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4월의 날개’라는 폴더를 만들어 친구, 동료들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고 네임 태그를 달면 50명을 선정해 앨범을 제작, 제공하는 것이다.

고슴도치플러스의 송교석 팀장은 “이번 개편은 사용자 입장에서 좀더 편리한 서비스로 거듭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앞으로 아이디테일을 즐거운 네트워크 놀이터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새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디테일은 한층 더 열린 SNS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19일부터 구글 오픈소셜 플랫폼을 구현해 시범(베타)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이 플랫폼 위에서 새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4월 말 경 공개할 예정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