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아이언포트 웹 보안 기능 강화
상태바
시스코, 아이언포트 웹 보안 기능 강화
  • 오현식
  • 승인 2008.03.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는 ‘아이언포트 웹 레퓨테이션 필터(IronPort Web Reputation Filters)’에 URL 발생탐지(URL Outbreak Detection, 이하 UOD) 및 봇사이트(Bot Site) 방어 기능을 제공하는 등 웹보안 기능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웹 레퓨테이션 필터는 기업용 이메일, 웹 보안 게이트웨이를 제공하는 시스코의 사업부서인 아이언포트시스템즈(IronPort Systems)가 제공하는 솔루션. 시스코는 새로운 기능 보강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종합적인 웹 보안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강력한 악성코드 방어 레이어는 아이언포트의 웹 보안 장비인 ‘아이언포트 S 시리즈(IronPort S-Series)’ 제품군과 ‘센더베이스 네트워크(SenderBase Network)’를 통해 적용이 가능하다.

아이언포트 웹 레퓨테이션 필터는 재설정된 방향의 위치를 사전에 파악하고 악성코드가 네트워크나 사용자컴퓨터로 침입하기 전에 이를 차단한다. 즉, 단순 URL 필터링 기능으로 합법적인 웹사이트를 목표로 하는 위협요소는 감지하지 못하는 타 제품들과는 달리 봇사이트 방어 및 UOD 기능으로 취약한 웹사이트를 식별해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도록 도움으로써 위험을 사전에 차단시켜 주는 것이다.

한편, 현재 인터넷상에서 운영중인 웹사이트 수는 100억개 이상으로 업계는 이 중 2%에서 10% 가량을 악성 웹사이트로 추정하고 있다. 아이언포트의 위협 운용 센터(Threat Operations Center)는 가용성이 없는 새로운 악성 소프트웨어를 호스팅하는 URL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