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OTP 도입으로 보안 강화
상태바
싸이월드, OTP 도입으로 보안 강화
  • 오현식
  • 승인 2008.03.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월드(www.cyworld.com)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상준)는 모바일 금융 솔루션 개발기업인 AT솔루션(대표 김종서)과 제휴를 체결, 싸이월드에서 OTP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OTP(One-Time Password)는 매번 새로운 1회용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비밀번호 누출에 따른 보안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으로 싸이월드는 휴대폰으로 새로운 1회용 비밀번호를 부여받는 모바일 OTP를 구현했다. 모바일 OTP는 한게임, 넥슨 등 주요 온라인 게임 사이트에 적용됐지만, 커뮤니티 포털 서비스에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싸이월드는 OTP 인식확산을 위해 4월까지 3개월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할 예정으로 이후에는 월정액 500원을 부과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1월부터 제공해오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도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E2E(End-to-End) 기능의 추가가 핵심 내용이다. ''E2E''는 사용자가 키보드를 입력하는 순간부터 웹 서버로 전달되는 전 과정의 데이터가 보호될 수 있어 싸이월드의 보안성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IP 보안에 있어서도 사용자가 보안 단계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해 1단계에서는 IP 제한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고, 2단계로 보안 수준을 올리면 로그인 시 IP와 서비스 접근 IP를 비교해 오차가 클 경우 서비스가 차단된다. 3단계 보안에서는 완전히 동일한 IP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싸이월드 관계자는 “이번 OTP 도입으로 싸이월드는 IP 보안, 키보드 보안까지 3중 보안 시스템으로 한층 강력해진 보안 기능을 갖추게 됐다”며 “2천200만 회원이 이용하는 서비스로서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보안 기능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