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뱅크타운 합병 결정
상태바
이니텍·뱅크타운 합병 결정
  • 오현식
  • 승인 2008.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텍(대표 김중태 www.initech.com)은 100% 자회사인 뱅크타운을 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뱅크타운은 금융 아웃소싱 서비스를 진행하는 전문기업으로 이니텍은 3월 7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양사의 합병을 승인받았다.

지난해 뱅크타운에 대한 인수절차를 마무리한 이니텍은 양사가 독립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기보다는 합병을 통해 보안과 금융 분야에서 쌓아온 양사의 역량을 한 데 모으는 것이 더 큰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 이번 합병을 결정했다. 양사의 합병을 통해 이니텍은 금융 IT 서비스 전문기업, 나아가 글로벌 IT 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했다.

이번 합병은 정보보호와 금융 IT 아웃소싱 서비스라는 분야에서 각각 업계 최고의 위치를 보유한 두 기업의 결합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특히 금융 IT 분야에서 양사가 축적해온 경험과 기술력이 결합된다면 고객들이 원하는 최적의 금융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니텍과 뱅크타운은 합병을 위해 양사 조직을 통합, 변경함으로써 기존 사업의 시너지 창출은 물론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금융 IT 서비스 전문업체로의 성장이라는 전략적 목표 달성의 첫 단계로서 상반기내에 증권 분야에 보안을 접목시킨 새로운 금융 IT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니텍은 상반기중 합병에 따른 제반 절차를 마무리하고 구로 사옥으로 통합 이전함으로써 회사 전체의 사업 역량을 집중하여 외형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IT 서비스 사업을 위한 내실을 다져갈 계획이다. 이니텍에서는 합병원년인 2008년에 이어 2009년 이후에 본격적으로 합병을 통한 결실이 더욱 크게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보유한 풍부한 현금 유동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 개발과 유망 기업인수를 통해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