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시장 정상 등극은 시간문제
상태바
네트워크 시장 정상 등극은 시간문제
  • 승인 2008.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 프로커브의 국내 네트워크 시장 공략에 가속이 붙기 시작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국내 시장 문을 두드린 HP 프로커브는 한전원자력연료, 매크로그래프 등에 백본 스위치를 공급하는 등 레퍼런스를 늘리며 단기간에 기대이상의 성과를 올린 것. 올 상반기 HP 프로커브 파트너 워크숍에 참석차 방한한 에릭 리(Eric Lee) 한국, 대만, 아세안지역 프로커브 네트워킹 비즈니스 디렉터를 만나 국내 사업 강화 전략을 들었다. | 글·강석오 기자·kang@datanet.co.kr || 사진·김구룡 기자·photoi@naver.com |

“네트워크 시장 정상 등극은 시간문제”

글로벌 스위치 시장 2위를 기록하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HP 프로커브의 국내 시장 확대에 한층 힘이 실리고 있다. 국내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국내 고객기반이 탄탄해지고 있는 것. 최근에는 프로커브 8212 코어 스위치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도 강화하는 한편 평생보증(Lifetime Warranty) 등 강력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통해 HP 프로커브의 세계적 명성을 국내에서도 빠르게 확산시키기 시작했다.

세계적 프로커브 명성, 국내 전파 ‘가속’
리 디렉터는 “HP 프로커브는 한국 시장에 큰 기대를 걸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단계적인 시장 접근전략을 구사하고 있다”며 “지난해 한국 시장에서 만족스러운 성과를 올린 가운데 파트너 확충과 고객지원, 마케팅 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평생보증, 신속한 제품교체 이외에 더욱 다양한 고객지원 프로그램 시행과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제우주정거장을 비롯, 다양한 글로벌 기업 등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성능, 안정성, 신뢰성 등을 이미 검증받은 HP 프로커브의 또 다른 강점은 판매된 제품에 대한 평생보증을 지원한다는 점으로 국내시장 공략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더불어 한국HP 테크놀로지솔루션그룹(TSG)의 지원도 본격화되고 있어 시장 확대에 한층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리 디렉터는 “업계 처음으로 코어 스위치에 대한 평생보증을 실시함에 따라 한국 고객들은 HP 프로커브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평생보증에 따라 익영업일까지 무상으로 신속하게 제품을 교체해 주는 등 고객과 파트너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스코 대체할 최선의 대안은 ‘프로커브’
특히 HP 프로커브는 네트워킹 시장에서 영향력이 지배적인 시스코를 대체할 최선의 대안이 될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안정성, 성능이 최우선인 혹독한 우주공간에서 사용되고 있는 HP 프로커브의 고신뢰성과 기술력을 강조하는 국제우주정거장 캠페인을 비롯 신개념의 어댑티브 네트워크(Adaptive Network)를 통해 고객 네트워크의 유연한 진화를 지원하는 등 인지도 강화와 함께 영업을 전방위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리 디렉터는 “기업의 예산규모는 줄고 있지만 최고의 품질을 원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HP 프로커브를 선택하고 있는 것은 시스코를 대체할 대안으로 인정하고 있는 것”이라며 “검증된 신뢰성과 더불어 강력한 보안 기능 및 사용자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어댑티브 네트워크 아키텍처 등을 통해 한국시장 공략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HP 프로커브는 기업, 공공, 교육뿐 아니라 텔코시장 진입도 추진하는 한편 SMB 시장 진입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국내 파트너들의 지속적인 기술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시행과 고객지원 강화 등을 확대해 기술력과 인지도도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다.
리 디렉터는 “기술력을 갖춘 파트너를 확충하고, 마케팅도 한층 강화해 한국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며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트너는 물론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으로 한국시장 정상 등극은 시간문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