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모바일 인터넷 기기 ‘EeePC’ 발표
상태바
아수스, 모바일 인터넷 기기 ‘EeePC’ 발표
  • 강석오
  • 승인 2008.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수스는 신개념 모바일 인터넷 기기인 EeePC를 국내에 공식 발표했다. 지난해 10월 대만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판매되고 있는 아수스 EeePC는 두 달만에 약 35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닌텐도, 아이팟과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다.

EeePC의 EEE는 Easy to Learn, Easy to Work, Easy to Play라는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아수스 EeePC는 기존 노트북 PC나 PDA가 가진 한계를 넘은 새로운 개념의 모바일 인터넷 기기로 작은 크기, 간편한 사용법, 탁월한 이동성을 그 특징으로 한다.

아수스코리아 케빈 듀(Kevin Du) 지사장은 “아수스 EeePC는 일반 젊은 세대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인터넷이나 PC, 디지털 기기 등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어린이들이나 어른들 그리고 여성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라며 “EeePC는 언제나 끊임없는 새로움을 창조하는 아수스의 생각이 담긴 대표적인 제품으로 닌텐도, 아이팟 등과 함께 모바일 기기의 최고의 자리를 다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수스 EeePC는 윈도 XP 정품을 탑재한 4GB 최상위 버전으로 인텔 모바일 CPU, 800×480 해상도의 17.8cm(7인치형) LCD, 512MB DDR2 메모리를 갖춰 모바일 인터넷 기기로 손색이 없는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고전적인 방식의 하드디스크를 과감히 제거하고 2008년 디지털 기기 최고의 화두라 할 수 있는 4GB의 SSD(Solid State Disk)를 탑재해 모바일 기기로의 안정성을 대폭 강화했다.

아수스 EeePC는 LG상사 픽스딕스 매장을 통해 판매가 시작된다. 국내에 출시되는 EeePC에는 다른 나라에 포함돼 있지 않은 4GB SD 메모리 카드와 아수스 정품 마우스가 포함돼 있어 제품의 활용성을 극대화 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