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엠텍비젼에 멀티미디어 핸드셋 솔루션 공급
상태바
울프슨, 엠텍비젼에 멀티미디어 핸드셋 솔루션 공급
  • 장윤정
  • 승인 2008.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프슨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코리아(대표 김기태 www.wolfsonmicro.com)는 국내 프로세서 전문업체인 엠텍비젼이 울프슨의 최신 ''WM8400 오디오 플러스 스마트 파워'' 디바이스를 자사의 최신 멀티미디어 기기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모바일 핸드셋 레퍼런스 디자인의 일부로 채택했다고 밝혔다.

멀티미디어 핸드셋 개발자들은 WM8400의 고품질 오디오와 내장 전력관리 기능이 결합된 엠텍비젼의 향상된 프로세서를 통해 시스템 비용과 PCB 공간 및 제품의 출시 시간을 줄이면서도 높은 성능과 오랜 배터리 수명 및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력관리 기능을 내장한 하이파이 오디오 코덱인 울프슨의 WM8400과 엠텍비젼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시스템 설계 시간 및 외부 부품의 수를 줄이면서도 높은 성능의 멀티미디어 경험은 제공할 수 있는 고도의 통합 디바이스이다. WM8400의 경우, BOM 비용을 최대 25%까지 줄이고, 보드 면적을 40%까지 줄일 수 있다.
 
엠텍비젼의 문승환 기획실장은 “울프슨은 고성능 오디오의 기준을 제시하는 업체”라며 “ WM8400은 울프슨의 사운드와 전력관리 기능을 하나의 작은 고집적 패키지에 통합한 것이다. WM8400과 타이거 7 프로세서의 완벽한 결합으로 모바일 핸드셋 개발자들은 낮은 전력 소모로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은 이 모든 것들의 고도의 집적과 부품 수 및 PCB 면적의 최소화됨에 따라 얇고 보다 비용 효율적인 핸드셋을 설계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