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이메일 보안 솔루션 가상화 버전 출시
상태바
시만텍, 이메일 보안 솔루션 가상화 버전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8.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코리아 (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VM웨어 서버, ESX 서버 환경에서 도입할 수 있는 가상 어플라이언스 형태의 새로운 메일 보안 솔루션인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시리즈 버추얼 에디션(Symantec Mail Security 8300 Series Virtual Edition)’을 발표했다.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의 가상화 버전 출시로 물리적인 인프라스트럭처를 추가하거나 설정할 필요없이 즉각적으로 스팸과 바이러스 필터링 시스템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어 기업은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시리즈 버추얼 에디션의 중앙 집중화된 제어 콘솔은 사용자가 기존의 서버나 어플라이언스 전체에 메시지 스캐닝 기능을 즉시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사용자들은 모든 시스템의 설정과 보고를 자동으로 똑같이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쉽게 시스템의 효과와 성능을 파악할 수 있으며, 컴플라이언스 요구 사항도 충족시킬 수 있다.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시리즈 버추얼 에디션은 또한 네트워크 및 메일박스 서버에서 불필요한 메시지를 스캔하고 제거해 메시징 인프라스트럭처의 효율을 높이도록 한다. 스캐닝 및 필터링 엔진은 97% 이상의 효과를 자랑하며, 이메일과 인스턴트 메시징 모두에 적용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IDC의 보안 제품 및 서비스 그룹 프로그램 부사장인 크리스 크리스찬슨(Chris Christiansen)은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시리즈 버추얼 에디션은 많은 기업들의 가장 큰 보안 과제, 즉 증가하는 메시지 및 스팸 용량을 해결하고 이와 동시에 관리 비용을 절감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하면서 “시만텍이 이런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은 가상화 환경의 자원 활용 혜택을 누리면서 빠르고 쉽게 메시지 보안 인프라스트럭처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시만텍의 제품 관리 부문 아트 길리랜드(Art Gilliland) 부사장은 “스팸의 양은 하루가 다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시만텍의 2008년 1월 스팸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이메일 트래픽의 75%를 스팸이 차지하고 있다”면서 “시만텍 메일 시큐리티 시리즈 버추얼 에디션은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순간에 언제라도 메시지 보안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