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5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톱10’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5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톱10’
  • 오현식
  • 승인 2008.0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김종립 www.kmac.co.kr, 이하 KMAC)이 발표한 ‘2008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The Korea''s Most Admired Company)’ 올스타(All Star) 기업 부문에서 5년 연속 톱10에 선정됐다. 올해 조사에서 안연구소는 9위를 차지했다.

안연구소는 5년 연속 존경받는 기업 톱10 선정은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을 제친 것으로 성공적 벤처기업의 모범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올해는 또한 회사 설립의 모태가 되는 V3 탄생 20주년이 되는 해라는 점에서 이번 수상의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조사는 KMAC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산업계 간부,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9천여명을 대상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개 세부 항목에 대한 분석을 통해 산업 내 30대 올스타(All Star) 기업을 선정해 발표한 것이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안철수연구소가 굴지의 대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하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어 책임감이 더욱 크다"며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일원으로, 사회에 기여하며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성공사례, 나아가 세계적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벤처윤리경영인증, 벤처사회공헌대상, 투명회계대상, 경제정의기업상 등을 꾸준히 수상하며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윤리 경영 모델로 인정받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