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ID&P 분야 시스템 분야 리더 선정
상태바
IBM, ID&P 분야 시스템 분야 리더 선정
  • 오현식
  • 승인 2008.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www.ibm.com)은 시장분석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이 IBM을 2007년 침입탐지시스템(IDS)과 침입방지시스템(IPS)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세계 침입탐지 및 방지시스템 시장(World Intrusion Detection and Prevention Systems Markets)’ 보고서를 통해 전세계 시장 점유율 22%를 확보한 IBM ISS를 마켓 리더로 선정했다. 리더 기업 선정에는 점유율 외에도 장기적 비전 및 기타 경쟁 항목 등의 선정 기준이 적용됐다.

롭 아욥(Robert Ayoub) 프로스트앤설리번 정보통신기술 애널리스트는 “IBM ISS는 침입탐지 솔루션에서 침입방지 솔루션 분야로 사업영역을 매우 신속하게 확장했다”며 “IBM ISS가 경쟁이 치열한 IDS/IPS시장에서 선두자리를 계속 유지할 뿐 아니라 혁신자의 역할을 지속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아욥 애널리스트는 특히 네트워크와 호스트 기반 솔루션을 통합해 시스템 관리자의 보안 관리 업무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IBM ISS의 캐롤린 슈라이버(Carolyn Schreiber) 이사는”IBM은 가장 앞선 기술력의 침입 탐지 및 방지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이번 조사 결과는 IBM의 노력이 시장 점유율, 서비스 우수성 및 고객 만족도 등에 긍정적인 글로벌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보다 복잡해지는 공격 양상, 다양한 취약성의 발견, 새로운 법규에 대한 준수 요건 증가 등 주요 시장요소를 감안했을 때 전세계 IDS/IPS 시장은 2007년 9억3200만 달러 규모에서 향후 5년 내 21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프로스트앤설리번은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