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ISSP협회, 신임회장으로 신수정 SK인포섹 전무 선임
상태바
한국CISSP협회, 신임회장으로 신수정 SK인포섹 전무 선임
  • 오현식
  • 승인 2008.0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ISSP협회(www.cisspkorea.or.kr)는 최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2대 회장으로 신수정 인포섹 전무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신임 신수정 회장은 한국HP, 삼성SDS, 넷시큐어테크놀로지, 인포섹 등 IT와 정보보호분야를 두루 섭렵한 전문가다.

CISSP는 국제정보보호전문가에게 부여되는 자격증이다. 한국CISSP협회는 ISC2(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Certification Consortium)의 한국 챕터로 교육 훈련을 통해 CPE(Continuing Professional Education) 획득을 지원하고, 전문세미나 개최를 통해 기술향상과 회원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지난 2005년 7월 비영리협회로 창립됐다.

신수정 신임회장은 “CISSP자격은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글로벌기업이나 국가기관의 임원부터 실무관리자까지 정보보호담당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필수적인 자격으로 정의되고 있다”면서 “국내에도 2천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하는 만큼 협회 회원들간의 교류확대뿐 아니라 글로벌 상호 네트워크 형성과 지식공유를 강화함으로써 국내의 정보보호 수준 제고를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