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가드 UTM, SSL VPN 기능 추가
상태바
워치가드 UTM, SSL VPN 기능 추가
  • 오현식
  • 승인 2008.0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치가드코리아(대표 정종우 www.watchguardUTM.co.kr)는 자사의 통합보안시스템(UTM)의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연결 옵션을 다양화한 관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버전 ‘파이어웨어 버전 1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특징은 SSL VPN 기능을 통합한 것. SSL VPN은 기존 IPSec VPN에 비해 이동형 사용자에 대한 지원이 보다 원활한 특징이 있다. 기존 UTM 장비에서는 VPN 기능으로 IPS VPN이 일반적이지만, 워치가드는 SSL VPN을 통합해 보다 향상된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도록 기능을 강화한 것이다. SSL VPN이 포함된 업그레이드된 관리 소프트웨어는 워치가드는 엔터프라이즈 및 중형 UTM 장비 ‘파이어박스 X 피크’와 ‘파이어박스 X 코어’에 탑재돼 더욱 향상된 UTM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또한 이동통신형 기기를 위해 모바일 VPN 기능을 추가해 보안이 확보된 이동성을 갖추도록 했으며, SIP, H.323 연결을 통해 VoIP나 화상회의 기능을 안전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더불어 윈도 액티브 디렉토리와 통합되는 새로운 패스쓰루 인증을 도입하여, 사용자 및 네트워크 운영자는 싱글 사인온(Single Sign On)으로 편리하게 회사 네트워크와 일관성 있는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이외에도 높은 수준의 보안을 필요로하는 기업을 위해 바스코 (Vasco) 사의 이중 인증 솔루션을 추가로 지원한다. 안티스팸과 URL 필터링 등 UTM 기능도 대폭 강화해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워치가드의 안티스팸 서비스인 ‘스팸블로커’ 옵션에 가입한 고객을 위해 버전 10에서는 스팸, 바이러스, 피싱 등 이메일 기반 유해 소프트웨어를 식별하고, 차단하는 새로운 실시간 보안 기술인 ‘바이러스 급증 탐지(VOD: Virus Outbreak Detection)’를 도입했다. VOD는 바이러스의 재발 패턴을 탐지해 시그니처를 일일이 갱신하지 않더라도 알려지지 않은 바이러스 공격에 대한 ‘제로데이’ 방어 기능을 리얼타임으로 수행한다.

웹 필터링 기능도 이번에 강화됐다. HTTPS 웹 페이지에 대한 웹 블로커 필터링을 포함해 http에 ‘S’를 더하는 방식으로 방화벽과 운영 규칙을 우회하고, 안전하지 않고 비인가된 부적절한 웹사이트를 서핑하던 사용자를 차단할 수 있는 것. 워치가드의 URL 필터링 서비스인 ‘웹 블로커’의 경우 단지 IP 기반 필터링이 아니라 URL기반 필터를 통해 세부 제어 및 정확성을 향상했으며, 54개 카테고리에 대해 웹 필터링을 제공한다.

워치가드의 정종우 지사장은 “UTM 장비에 SSL VPN을 통합함으로써 보안 장비의 안정성을 높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는 스팸 차단 및 웹 필터링 등 한 차원 높은 UTM 기능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워치가드의 ‘파이어웨어 버전 10’은 출시되는 워치가드 UTM 제품에 무료로 탑재돼 제공되며, 또한 워치가드의 서비스 프로그램인 ‘라이브시큐리티’에 가입되어 있는 워치가드 고객이 업그레이드를 원할 경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