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지원 신청 접수
상태바
KISA,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지원 신청 접수
  • 오현식
  • 승인 2008.0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원장 황중연, 이하 KISA)은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을 위한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은 대학 정보보호 인력의 올바른 정보보호 마인드를 배양하고 각종 교육을 통해 우수한 미래 정보보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06년부터 실시돼 올해 3년째를 맞이하는 사업이다.

▲2년제 또는 4년제 대학(대학원 포함)의 정보보호 관련 동아리 ▲동아리 구성원이 최소 10인 이상(공고일 기준 해당 학교에 재학 중인 자)인 동아리 ▲지도교수가 정해져 있는 동아리 ▲연구 활동을 위한 독립된 동아리방을 확보하고 있는 동아리 등의 자격요건을 갖춘 동아리는 2월 13일까지 이메일(yrpark@kisa.or.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은 매년 40~50개 정보보호 동아리를 선정, 교육과 세미나 등을 통해 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며, 해킹방어대회, 소프트웨어 보안취약점 찾기대회 등의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동아리에게는 해외컨퍼런스(DEFCON) 참가를 지원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의 경우에는 동아리 학생들의 침해사고 분석 및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습교육 과정을 개설, 교육이 진행됐으며, 보안취약점 찾기 대회를 통해 우수 입상 동아리에게 해외컨퍼런스(Hack In The Box) 참가 기회가 제공됐다.

KISA는 이번 제3차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지원 사업에서는 동아리 학생들의 다양한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실시하고, 동아리별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할 수 있도록 동아리별 연구활동 지원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동아리간 교환 세미나 개최를 지원함과 동시에 웹사이트 커뮤니티도 개설해 참여 동아리의 기술·정보·자료 공유 등도 활성화되도록 지원할 방침을 갖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