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온라인 통합보안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출시
상태바
안연구소, 온라인 통합보안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8.0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은행이나 증권사 등의 금융권을 비롯해 온라인 게임, 쇼핑몰 등 보안 이슈에 민감한 웹사이트 상에서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해 안전한 인터넷 거래가 성립되게 하는 온라인 통합보안 서비스인 ‘안랩 온라인 시큐리티(AhnLab Online Security. 이하 AO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OS의 강점은 다양한 보안 기능을 단 한 번의 설치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AOS에는 키보드 보안, 방화벽,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 기능을 모두 통합돼 있으며, 단 한 번만 설치로 모든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이제까지 온라인 뱅킹을 이용할 때 서너 가지의 보안 서비스를 따로 내려 받아야 했지만, AOS가 적용된 곳에서는 한 번만 설치하면 돼 사용 불편이 제거된다. 또한 USB 키보드 해킹, 메모리 해킹 등의 차단을 권고하는 금융감독원의 권고 사항을 모두 충족해 높은 보안성을 자랑한다.

특히 특허 기술인 ‘키보드 데이터 인증을 이용한 키 입력 도용 방지 방법’과, 특허출원중인 ‘USB 장치의 입출력 패킷 보호 방법’이 탑재돼 키보드로 입력되는 비밀번호나 계좌이체번호 등 중요 정보를 가로채는 해킹 피해를 막아준다. 또 20년간 축적된 안철수연구소의 핵심 엔진으로 안티-바이러스/스파이웨어에 대한 보호를 제공한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온라인을 통한 금융 및 상거래의 규모가 증가로 보안 사고로 인한 피해 규모도 확대되고 있어 사용자 보호 차원에서 좀더 간편하고 신뢰도 높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업체들이 늘고 있다”며 “AOS는 안철수연구소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안전한 인터넷 금융 및 상거래 환경을 구축해 업체와 사용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에 출시한 AOS와 함께 1분기 중 출시할 인터넷 뱅킹용 제품인 ‘핵쉴드 뱅킹(HackShield for Banking)’과 HTS(홈 트레이팅 시스템)용 제품인 ‘핵쉴드 HTS(HackShield for HTS)’를 은행 및 증권 업계에 공급하는 데 중점을 줄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게임, 온라인 쇼핑몰 등 금전 거래가 이루어지는 업계에 AOS를 확대 공급해나가는 한편,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