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오픈 소스업체 ‘MySQL’ 인수 발표
상태바
썬, 오픈 소스업체 ‘MySQL’ 인수 발표
  • 장윤정
  • 승인 2008.0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오픈 소스 업계의 아이콘이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 개발업체인 MySQL AB 인수를 위해 약 10억 달러(한화 1조원)에 달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로 썬은 150억 달러 규모의 데이터베이스 시장에 진출하여 엔터프라이즈 IT 업계에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MySQL은, 이번 인수 계약으로 인해 MySQL의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가 보다 많은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엔터프라이즈에 채택돼 소프트웨어 업계의 환경을 변화시키며, 썬에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키게 될 것으로 예상 된다. 또한, MySQL은 인텔, IBM 및 델과의 OEM 협력 관계를 비롯한 썬의 채널을 통해 새로운 유통 조직도 확보하게 된다.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의 CEO이자 사장인 조나단 슈와츠(Jonathan Schwartz)는 “이번 인수 발표는 글로벌 웹 경제의 핵심 역할을 하는 썬의 위상를 다시한번 확인시켜준다. 자사의 전반적인 성장 계획을 뒷받침하는 MySQL 인수는 최고의 성장 및 효율성을 추구하는 기업들이 요구하는 기술에 대한 썬의 투자 활동을 강화시켜 준다”라고 말했다.

계획된 거래가 완료되면, MySQL은 썬의 소프트웨어, 영업 및 서비스 조직에 통합될 것이며, CEO 마틴 미코스는 썬의 수석 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그 동안, 양 사의 대표들로 구성된 합동 팀이 기술, 제품 및 문화 측면의 시너지, 양사의 최고 비즈니스 및 제품 개발 사례를 근간으로 한 합병 계획안을 세우게 된다. 또 이번 거래의 일환으로, 썬은 MySQL 전체 주식 매입에 약 8억 달러의 현금과 2억 달러 상당의 옵션을 지불하게 된다. 거래는 썬의 2008 회계연도 3분기 말이나 4분기 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법적 승인 및 기타 통상적인 종결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이번 거래는 미국회계(GAAP) 기준에 따라 FY10 영업 이익에 귀속될 예정이다. 

한편 이미 MySQL과 활발한 교류 중인 한국썬은, MySQL과 함께 2008년 새학기를 맞아 학교 및 교육기관을 위한 하드웨어, OS, DBMS 패키지를 공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원하는 고객에게 기술 지원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