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리트,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상태바
유플리트,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 강석오
  • 승인 2008.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에이전시 유플리트(대표 최근화 www.uPleat.com)는 지난해 말 KB카드 웹사이트 디자인 개편에 이어 최근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 www.kbstar.com)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금융권 웹사이트 1위(방문자 및 페이지뷰)를 고수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은 금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온라인 금융서비스의 웹2.0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금융섹션은 웹2.0 신기술을 활용해 상품 검색 서비스의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했고,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와 더불어 상품가입을 지원하기 위한 고객참여 콘텐츠 및 전문재테크 콘텐츠를 구성해 상품검색에서 가입까지 온스탑(One-Stop)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개별 금융상품의 연령별/성별 가입현황 정보, 고객 추천·관심상품 정보, e-CRM의 고객군별 포트폴리오 정보 등 고객 참여 콘텐츠를 구축함으로써 웹2.0의 주요 트렌드인 집단지성(collective intelligence)을 활용해 온라인마케팅을 강화했다.

국내 최대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KB국민은행은 인터넷뱅킹 이외에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화 네비게이션 ‘My KB’ 서비스를 제공한다.

‘My KB’는 본인이 등록한 펀드수익률, 부동산시세, 환율, 재테크뉴스 등 개인화된 맞춤 콘텐츠를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서도 위젯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콘텐츠 또는 서비스간의 이동을 개인화 툴로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이외에도 정보통신부 ‘인터넷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을 기반으로 하는 ‘KB국민은행 웹 접근성 가이드’를 수립해 홈페이지내 ‘국민주택기금’ 사이트에 시범 적용하고 향후 확대할 예정이다.

유플리트 최근화 대표는 “기존 금융권 사이트들이 웹2.0의 기술적 측면만을 강조해 구축하였던 것과는 달리 KB국민은행의 홈페이지 개편은 기술적 측면과 더불어 비즈니스 측면에서 온라인 금융 웹2.0 트렌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유플리트는 보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웹사이트 구축으로 의뢰한 기업들의 마케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