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PoE 지원 스마트 스위치 2종 출시
상태바
넷기어, PoE 지원 스마트 스위치 2종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8.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 www.netgear.co.kr)는 기존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하는 PoE(Power over Ethernet) 지원 스마트 스위치 2종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프로세이프(ProSafe) PoE지원 스마트 스위치는 26포트를 지원하는 FS726TP와 28포트를 지원하는 FS728TP 2종이다. 넷기어 FS726T는 24개의 10/100Mbps 포트와 2개의 광 접속을 위한 콤비네이션 기가비트 포트를 제공해 12개의 포트에서 802.3af IP기반 장비에 PoE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넷기어 FS728TP는 24개의 10/100Mbps 포트 및 2개의 기가비트 포트, 2개의 광 접속을 위한 기가비트 모듈 슬롯을 제공하고 있으며 24개 모든 포트에서 PoE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넷기어 FS726TP, FS728TP 스마트 스위치는 비관리형(언매니지먼트) 스위치의 저렴한 비용과 관리형(매니지먼트) 스위치의 고급 관리 기능을 혼합한 제품으로 중소규모 기업에서 향후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한 워크그룹 스위치다. 기존 카테고리5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하기 때문에 전원 콘센트가 멀리 떨어진 무선 AP, VoIP폰, IP기반 감시 카메라 등과 연결에 적합하다.

넷기어 스마트 스위치는 편리한 웹 방식 브라우저를 통해 다양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스위치 성능 모니터링 기능, 포트 설정 및 트래픽 통제를 위한 가상랜 지원, 대역폭 증가를 위한 포트 트렁킹, 트래픽 우선순위를 위한 CoS(Class of Service) 기능, 고차원의 서비스 품질 QoS 등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필수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평생 품질 보증을 내세워 제품 안정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넷기어코리아 김진겸 지사장은 “대부분의 워크그룹 스위치가 비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스마트 스위치로 대체되고 있는 추세”라며 “향후 기업들이 무선 AP 및 VoIP폰 설치를 위해 PoE 지원이 필수 조건으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이라 올해부터 넷기어 PoE 지원 스마트 스위치의 판매도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