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왠 최적화 클라이언트 ‘프록시클라이언트’ 출시
상태바
블루코트, 왠 최적화 클라이언트 ‘프록시클라이언트’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8.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왠 가속 및 웹 보안 장비 업체 블루코트(www.bluecoat.com)는 업계 최초로 보안과 통제 기능이 통합된 왠 최적화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인 블루코트 프록시 클라이언트(ProxyClien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록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는 애플리케이션 가속, 웹 보안 및 통제 기능이 통합되어, 사용자의 위치에 상관없이 원격지나 이동 사용자까지 확장하여 제공한다.

신규 프록시 클라이언트는 바이트캐싱을 비롯 원격 사용자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 하는 지역 인식(Location Awareness) 기능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웹 필터링 기능을 통해 안티스파이웨어, 안티피싱 보호를 제공한다.

이번 프록시 클라이언트는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를 구매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블루코트 웹 필터 소프트웨어와 프록시SG 어플라어언스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프록시 클라이언트에 탑재된 원격 웹 통제기능 역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록시 클라이언트는 보안, 정책 통제,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기업의 원격 사용자까지 확장해 제공할 수 있는 최초의 통합 클라이언트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상의 여러 기능을 조합, 인터넷 등 기업이 관리하기 어려운 네트워크에 대한 통제를 설정할 수 있어 성능 개선 및 인터넷 위협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다.

최근 이동 근무자와 원격 사용자들이 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보안 및 통제를 사용자의 위치에 상관없이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 기업의 IT 환경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블루코트 베다니 마이어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왠 최적화 클라이언트는 블루코트의 왠 애플리케이션 전송 완성에 있어 필수적인 역할을 차지한다”며 “기업은 사무실 외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컴퓨터까지 애플리케이션 성능뿐 아니라 웹 보안과 정책 관리를 확장해 제공할 필요성이 있다. 이번 프록시클라이언트는 원격지 직원들까지 애플리케이션 가속과 보안 및 관리를 제공하는 유일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