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중소 사이트 검색 제휴 프로그램 ‘사이트서치’ 오픈
상태바
네이버, 중소 사이트 검색 제휴 프로그램 ‘사이트서치’ 오픈
  • 김나연
  • 승인 2008.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www.naver.com)는 외부 중소 사이트들의 검색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제휴 프로그램 ‘사이트서치(http://sitesearch.naver.com)’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제휴 사이트들은 검색 엔진 구축을 위한 별도 비용 및 리소스 부담 없이 양질의 검색 서비스를 구현하고 검색 품질과 사이트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구현 자유도가 높은 XML 방식과 별도 작업 없이 간단하게 검색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는 UI 방식의 검색결과를 모두 지원하는 한편, 네이버 검색결과를 함께 보여주는 옵션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할 방침이다.

NHN 이재범 기술연구센터장은 “네이버는 건전한 웹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자사 기술 공개 및 오픈소스 기술 지원 등 업계와의 다양한 상생 방안을 모색해왔다” 며 “이번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 사이트들이 예산, 리소스의 부담 없이 양질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이트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 외에도 네이버는 오픈 소스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오픈 소스 커뮤니티를 후원하고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데이터를 오픈API로 공개하는 등 국내 인터넷 콘텐츠 생산환경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