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FAS2020, 인포월드 선정, 최고의 통합 스토리지로 선정
상태바
넷앱 FAS2020, 인포월드 선정, 최고의 통합 스토리지로 선정
  • 장윤정
  • 승인 2008.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어플라이언스코리아(대표 정철두 www-kr.netapp.com 이하 넷앱)는 넷앱의 FAS2020이 인포월드(InfoWorld; 2008 Technology of the Year honors)에서 선정한 ‘올해의 최우수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Best Unified Storage Solution of the Year)’으로 뽑혔다고 발표했다.
 
넷앱의 FAS2020은 인포월드로부터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의 관리용이성과 성능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이로써 넷앱은 지난 4년 동안 인포월드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기술상(Technology of the Year award)을 3번이나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간결한 스토리지 구조로 명성을 얻고 있는 넷앱의 대표적인 제품인 FAS2000 시리즈의 경우 고객들은 단순한 스토리지 구조의 장점을 활용해 곧바로 DAS(direct-attached storage)를 하나의 네트워크화된 솔루션으로 통합하고 온 디맨드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간편한 스토리지 풀링(pooling)을 통해 중견 기업 고객들이 각각의 필요에 따라 가장 효율적으로 데이터 자원을 할당할 수 있다. 이처럼 전체 프로비저닝 과정을 가속화시켜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적용시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또는 위협에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FAS2000시리즈는 1차 혹은 2차 스토리지에 관계없이, 블록 및 파일 레벨 데이터 액세스, 지능형 관리 소프트웨어, 데이터 보호 기능 등이 비용 효율적인 하나의 통합된 패키지로 제공해 중소기업 및 지사 조직이 많은 기업 등에 최적의 선택을 제공한다. 또한 FAS2000 시리즈는 넷앱 FAS 제품군의 일부로 전체 스토리지단에 단일 통합 아키텍처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넷앱코리아의 정철두 대표이사는 “넷앱의 FAS2020 시스템이 인포월드에 의해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특히 이번 수상으로 넷앱 기술의 혁신성과 함께 FAS2020 시리즈를 선택한 고객들이 복잡성 감소 및 비용 절감을 통해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를 최대화 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았다”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