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RSA, 소프트런과 안티피싱 사업 협력
상태바
EMC RSA, 소프트런과 안티피싱 사업 협력
  • 오현식
  • 승인 2008.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C(www.emc.com)의 정보보안사업부인 한국RSA가 국내 보안 전문기업 소프트런(대표 황태현)과 안티피싱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한국RSA는 국내 안티피싱 시장 공동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제휴는 세계 보안 시장에서 검증 받은 RSA의 선진 보안 기술과 국내 안티피싱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인 소프트런의 솔루션을 연계한 공동 사업을 통해 국내 안티피싱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고, 양사의 이익 극대화를 목적으로 체결된 것. 이를 위해 양사는 안티피싱 분야의 기술 협력을 비롯한 공동 영업과 마케팅 등 다각적인 실무 협력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시장 확대 등 새로운 시장 기회 발굴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소프트런이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금융권 분야를 중심으로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RSA 프러드액션(FraudAction)’ 안티피싱 서비스와 소프트런의 ‘노피싱(NoPhishing)’ 솔루션을 결합해 전방위 안티피싱 보안 솔루션을 원스톱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 소프트런은 또한 ‘RSA 컨슈머프로텍션스위트(Consumer Protection Suite)’의 국내 총판으로 적극적인 안티피싱 솔루션 시장 개척에도 나서게 된다.

‘RSA 프러드액션’은 현재까지 5만여건의 안티피싱 공격을 차단한 안티피싱 서비스로, 99%에 이르는 정확한 탐지율과 한국어를 비롯한 다국어 지원으로 실질적인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RSA 컨슈머프로텍션스위트(CPS)’는 ‘RSA 프러드액션 서비스’와 ‘RSA 어댑티브 인증(Adaptive Authentication)’, ‘RSA 트랜잭션모니터링(Transaction Monitoring)’ 솔루션으로 구성된 올-인-원 온라인 보안 솔루션이다. 소프트런의 ‘노피싱’ 솔루션은 클라이언트단에 설치되어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피싱 웹사이트를 분석, 금융 사기 및 개인 정보 유출 위험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온라인 사기방지 소프트웨어로 신한은행 등에 공급돼 있다.

한국RSA 심준보 지사장은 “안티피싱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양 사의 기술 노하우 공유와 적극적인 영업 협력으로 금융 사기 및 개인정보 유출로부터 고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더욱 구체화된 ‘정보중심의 보안(Information-centric)’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것”이라고 이번 제휴의 의의를 설명했다.

소프트런 황태현 사장은 “지난해 소프트런의 신한은행 피싱사이트 검출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안티피싱은 신속하고 능동적인 접근 차단이 생명이다”라며, “하루에도 수만 개씩 발견되는 피싱사이트를 직접 검출하는 차별화된 맞춤형 노피싱 솔루션을 보유한 소프트런과 세계적으로 기술을 검증받은 RSA의 협력이 사용자들에게 국내 환경에 정확히 부합하는 효과적인 안티피싱 솔루션을 제공하고, 피싱 피해를 보다 적극적으로 방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