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밴드, TL 9000 인증 획득
상태바
빅밴드, TL 9000 인증 획득
  • 강석오
  • 승인 2008.0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비디오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이자 SDV(Switched Digital Video) 시장의 독보적 리더인 빅밴드네트웍스(www.bigbandnet.com)는 텔레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엄격한 품질 관리 인증 규격인 TL 9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TL 9000 인증은 텔레커뮤니케이션 산업과 관련된 제품을 비롯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서비스에 대한 인증 규격으로 제품의 설계에서부터 개발, 생산, 구축 및 유지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인증을 부여한다.

빅밴드는 18개월이라는 준비 과정을 거쳐 TL 9000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통해 빅밴드 솔루션에 고객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키는 품질과 성능,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빅밴드의 TL 9000 인증 획득으로 빅밴드의 고객인 전 세계 200여 개의 서비스 사업자들은 공급망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최종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빅밴드 데이비드 허드 COO는 “TL 9000 인증은 빅밴드의 솔루션들이 통신사업자급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해 주는 것”이라며 “인증 과정이 까다로운 TL 9000은 모든 회사가 통과할 수 있는 인증이 아니다. 빅밴드의 인증 획득은 빅밴드가 가장 우수한, 대규모의 비디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이 충분하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밝혔다.

TL 9000은 세계적인 정보통신업체와 인증기관으로 구성된 ‘QuEST 포럼(Quality Excellence for Suppliers of Telecommunications Forum)’에서 제정한 정보통신분야 국제 인증규격이다.

이 규격은 품질경영시스템인 ISO9001을 기반으로 정보통신산업 분야에 필요한 품질요구사항을 추가한 것으로, 정량적인 품질측정지표를 강화해 ISO9001보다 한 단계 발전된 인증체계로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 들어 통신사업자 및 공공기관 등에서 장비 및 서비스업체 선정시 TL9000 인증 취득업체에 가산점을 주는 등 IT 업계에 중요한 평가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