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큐어, 웹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 ‘가마스캔’ 출시
상태바
닷큐어, 웹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 ‘가마스캔’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8.0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사이트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닷큐어(대표 손청 www.dotcure.co.kr)는 웹 보안 취약점 진단서비스 ‘가마스캔(GamaSca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마스캔은 기존 취약점 진단 분석 패키지의 10% 수준으로 절감시킨 가격이 특징. 닷큐어는 저렴한 비용의 가마스캔을 통해 국내 웹 보안 진단의 대중화를 불러일으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그동안 국내 웹사이트 취약점 진단 서비스는 최소한 100만원의 단순 진단이나 수천만원에 이르는 비싼 보안컨설팅을 받아야 하는 분야였지만, 가마스캔은 20만원 정도의 가격에 제공돼 비용부담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한다. 비용 부담으로 인해 웹 사이트 보안 점검이 어려웠던 중소기업도 손쉽게 웹 사이트 보안을 강화할 수 있게 된 것.

가마스캔은 또한 독자적인 최신의 공격 ‘시그니쳐 데이터베이스’를 탑재, 높은 취약점 분석 수준을 제공한다. 낮은 가격과는 별개로 높은 수준의 취약점 방어 능력을 제공하는 것. 이를 통해 불법적인 웹 사이트 해킹을 방어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닷큐어는 가마스캔 출시와 함께 해킹공격의 현재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닷디펜더모니터’를 국내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닷디펜더모니터 사용하면 현재 웹사이트에 들어오고 있는 해킹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닷디펜더모니터는 닷큐어 웹사이트(www.dotcure.co.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닷큐어의 손청 대표는 “전세계 해킹의 75%가 웹 해플리케이션에 대한 공격”이라며 “이제 전체 네트워크 보안 외에 웹사이트만을 위한 전문적인 보안 진단과 웹 방화벽 도입이 시급하다”고 웹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