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시큐어, 로봇 행동특성 이용한 보안기술 특허출원
상태바
넷시큐어, 로봇 행동특성 이용한 보안기술 특허출원
  • 오현식
  • 승인 2008.0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전문업체인 넷시큐어테크놀러지(대표 박동혁, www.netsecuretech.com)가 특허청에 ‘지능형 소프트웨어 로봇의 행동특성을 이용한 위협탐지 방법 및 이를 위한 시스템’을 특허출원했다.

넷시큐어가 특허 출원한 기술은 인공생명체 또는 가상생명체의 구성부분인 ‘감정’, ‘의사소통과 상호작용’ 및 ‘학습’ 모델을 위협탐지 기법에 적용해 인공생명체의 특징인 외부자극을 받아들이고 이를 내부적으로 판단하고 반응을 선택해 주변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기법과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지능형 로봇의 행동특성은 외부 공격/침입/위협을 탐지한 후 모니터링 대상의 상태에 따라 대응행동을 결정할 수 있는 매커니즘으로 보안 솔루션과의 접목이 가능하다는 것이 넷시큐어테크놀로지 측의 설명. 즉, 기존의 보안관리 솔루션에 이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관리자의 개입을 최소화하고, 모니터링/감시 대상의 변화된 환경에도 실시간으로 자동적으로 적응 가능한 기능을 부여할 수 있게 된다.

넷시큐어 천성훈 연구소장은 “보안관제서비스에 침입/위협의 탐지와 대응 및 주변환경에 적응하고 이와 상호작용하는 기법을 적용하여 보안관제 고객들에게 실질적이며, 예방적인 위협관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천 소장은 또한 “이 기술의 핵심인 지능형 소프트웨어 로봇은 1차적으로 보안 기술과 접목해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향후 어울림 그룹의 장기 사업 방향인 홈네트워크 및 지능형 차량제어 사업과도 연관하여 지속적인 기술개발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