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 사용 통한 신종 웜바이러스 전파 주의보
상태바
MSN 사용 통한 신종 웜바이러스 전파 주의보
  • 김나연
  • 승인 2007.1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사용자용 PC통합형 보안 프로그램 TC스파이닥터(www.tc-system.com) 서비스 업체인 프리아이 커뮤니케이션은 MSN을 통해 신종 웜바이러스가 전파되고 있다고 밝히고,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 된다고 밝혔다.

12월 26일자로 국내 최초 발견된 이 웜은 MSN 메신저를 통해 전파 되며 MSN 메신저에 등록된 사용자를 대상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압축파일의 형태로 전송된다.

또한 전송된 압축 파일에는 JPG 이미지를 빙자한 EXE 파일이 있고 실행 시 Windows 폴더에 압축 원본과 또 다른 msmsmgr32.exe 파일을 숨김 속성으로 저장한다.

- 생성 파일 및 레지스트리
C:Windowsmsmsgr32.exe
C:WindowsmyPictures-0108.zip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ryan1918 = msmsgr32.exe"

프리아이커뮤니케이션 기술연구소 권정훈 책임연구원은 이 웜바이러스에 감염된 PC는 MSN 메신저에 등록된 또 다른 사용자들의 이메일 주소를 읽어 들이고 압축파일을 전송하며 웜으로 인해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스팸 메일 또는 개인정보수집의 목적으로 특정 웹으로 전송 될 수 있어, MSN 메신저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고 말했다.

해당 웜에 대한 치료기능이 포함된 TC스파이닥터를 웹사이트(www.tc-system.com)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말연시에는 다른때 보다 특히 스파이 웨어 및 웜 바이러스가 자주 출몰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MSN 메신저 사용시 수상한 파일은 각별한 주의를 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