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보안 파일 서버 출시
상태바
소프트캠프, 보안 파일 서버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1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 www.softcamp.co.kr)는 스토리지 서버에 보안을 적용, 파일 서버 내 문서들에 대한 중앙집중적인 관리와 보안 방안 제공하는 ‘소프트캠프 시큐어워크플레이스 파일서버(SoftCamp Secure Workplace File Serv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캠프 시큐어워크플레이스 파일서버는 기업 내 파일서버와 같은 스토리지 서버의 주요 정보가 안전하게 공유될 수 있도록 협업 스토리지 시스템과 사용자 업무 환경을 연결해 파일서버 내의 파일들을 보안파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파일서버의 저장 영역을 보안영역으로 설정되며, 인사정보와 연동돼 지정된 사용자에 의해서만 보안파일서버 내 파일 편집, 열람, 복사, 다운로드 등의 권한이 주어지게 된다. 그룹별로 파일서버의 접근권한을 다르게 지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솔루션 설치 시 생성되는 보안탐색기를 통해서만 접근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지정된 프로그램만 접근이 가능해 지정되지 않은 사용자 임의의 프로그램은 보안파일서버에 접근이 불가능하다.

소프트캠프 시큐어워크플레이스 파일서버(SoftCamp Secure Workplace File Server)를 통해 기업은 파일서버에 저장되어 공유 및 유통되는 모든 문서를 보호할 수 있으며, 기존 파일서버들이 갖고 있는 파일 사용에 대한 이력 취합 불가한 부분을 개선해 안전한 정보 공유 환경을 수립할 수 있다. 더불어 파일 서버 내에서 이뤄지는 모든 작업에 대해 로그를 남겨 사후 감사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소프트캠프 이재필 부사장은 “시큐어워크플레이스 파일서버는 저장 데이터는 원칙적으로 암호화하지 않아 검색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며 “암호화하지 않음에도 접근통제를 통해 유출방지를 완벽히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 부사장은 “암호화를 수행하지 않는 이유는 서버들간의 연동 작업이 존재할 경우의 키 관리 및 암호화에 따른 위험성 증가를 배제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시큐어워크플레이스 파일서버는 소프트캠프의 내부 정보유출 방지 제품군인 문서보안 제품‘소프트캠프 다큐먼트 시큐리티(SoftCamp Document Security)’과 영역 보안 제품 ‘소프트캠프 시큐어 워크플레이스(SoftCamp Secure Workplace)’과 연동 테스트를 끝마친 상태. 사용자가 문서를 생성하는 사용자 업무 환경부터 협업 스토리지 시스템으로의 모든 접근시도에 대해 보안 인증 적용할 수 있어 업무 공유 환경에서도 완벽한 정보 유출 방지 방안을 제공하게 됐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