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 ‘엑스서트 엠디디 v2.0’ GS인증 획득
상태바
어울림정보기술, ‘엑스서트 엠디디 v2.0’ GS인증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1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은 유해정보 및 비업무 트래픽 차단 솔루션인 ‘엑스서트엠디디 v2.0(X-CERT MDD v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소프트웨어시험인증센터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 엑스서트엠디디는 사용자 행동 기반으로 인터넷 역기능을 통제할 수 있다.

어울림정보기술 김항진 본부장은 “엑스서트엠디디는 ‘아웃오브밴드(Out–of–Band)’ 솔루션으로, 기존의 네트워크 환경에 속도 저하 및 장애로 인한 통신 단절 등의 문제를 전혀 발생시키지 않으면서도 레이어7 계층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어 방화벽 등 기존 보안제품과의 연동 등을 통하여 많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어울림정보기술은 ‘3티어 구조’를 채택하고, ‘커널 메모리 임베디드(Kernel Memory Embeded)’, ‘인덱스 해싱(Index Hashing)’ 등의 기술을 엑스서트엠디디에 구현해 아웃오브밴드란 방법론을 채택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보완했다. 이를 통해 엑스서트엠디디는 안정성과 성능이 강화돼 아웃오브밴드 장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패킷로스’ 현상을 감소시킨다. 또한 ‘엔진과 리포팅 시스템’이 한 장비에서 구현됨에 따른 엔진 부하, 이로 인한 비정상동작 등도 해결했다.

엑스서트엠디디 v2.0은 HTS, 메신저, P2P, 웹하드 등 비업무트래픽의 접속에 대한 단계별 차단이 가능해 효율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한다. 유해사이트의 카테고리별 적용할 수 있어 교육,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에서 쉽게 내부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어울림정보기술 박동혁 사장은 “GS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솔루션개발과 함께 내년부터 축적된 경험과 적극적인 커스터마이징을 통하여 해외수출 등 국내외업체와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