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 KISA와 ‘스파이더 TM’ CC 3.1 계약 체결
상태바
이글루, KISA와 ‘스파이더 TM’ CC 3.1 계약 체결
  • 강석오
  • 승인 2007.1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관리 전문기업인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KISA(원장 황중연)과 통합보안관리솔루션(ESM)인 ‘스파이더(SPiDER) TM’에 대해 CC(Common Criteria, 국제공통평가기준)인증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4) 등급의 평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글루 이득춘 사장은 “이번 계약은 국내 ESM 제품으로는 최초로 체결하는 3.1 버전의 국제용 평가 계약”이라며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등 CCRA(국제상호인정협정) 가입국을 비롯한 해외시장 선점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평가계약 제품인 ‘스파이더 TM’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보안시스템 및 주요 시스템 장비를 연동하여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ESM 솔루션이다. 특히 네트워크 상에서 발생하는 유해 트래픽 정보를 분석해 다양한 위협에 대한 사전/사후 대응을 가능케 해주는 가장 진보된 형태의 솔루션으로 보안관리 기술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CC 인증 획득을 통해 차세대 보안관리 시장의 주도권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는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기술의 우위성을 알리는 한편 해외의 ESM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스파이더 TM은 아시아에서 최초로 체크포인트 OPSEC(Open Platform for Security) 인증을 획득해 통합환경에서의 호환성 및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ESM의 핵심기술인 ‘실시간 보안 감사 방법’을 비롯 ‘위험도 추론 침입탐지 방법’, ‘위험도 추론 침입탐지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05년 1월에는 ESM 제품으로는 최초로 국가정보원으로부터 ‘국가용 정보보호시스템 보안성 검토 승인’을 획득했다.

또한 스파이더 TM의 ‘타임 세그먼트(time-Segment) 내의 다단계 추적 조합방식에 의한 3D 시각화’ 기술에 대해 정통부 전파연구소로부터 우수신제품(NEP)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가로부터 제품 성능과 품질 우수성 인정받았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