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중국 연변과기대와 제휴 … 글로벌 산학협력 추진
상태바
안연구소, 중국 연변과기대와 제휴 … 글로벌 산학협력 추진
  • 오현식
  • 승인 2007.1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연변과학기술대학(총장 김진경 www.yust.edu, 이하 연변과기대)과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연변과기대는 중국 교육의 개혁개방에 따라 1992년 설립된 중국 최초의 중외합작대학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글로벌 산학협력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안철수연구소와 연변과기대는 향후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한 연구과제의 발굴 및 수행과 자문 등의 합동연구 수행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 지원 ▲시설과 장비 활용과 지원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협력계약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연변과기대에 안전한 전산환경을 위해 보안제품을 기증하고, 중국법인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중국 최고의 과학 특화 학교인 연변과기대와의 협력으로 중국에서 우수한 과학인재를 육성하고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공동 연구개발 등 상호 발전과제를 추진함으로써 해외 산학협력의 윈윈(Win-Win)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연변과기대 김진경 총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IT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싣게 됐다”며 “중국동포사회의 교육문화발전을 위해 각별한 후원과 사랑을 보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