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라우터용 OS 소프트웨어 개발 킷 공급
상태바
주니퍼, 라우터용 OS 소프트웨어 개발 킷 공급
  • 강석오
  • 승인 2007.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는 고객과 파트너가 주니퍼의 라우터 단일 OS인 주노스(JUNOS) 소프트웨어상에서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PSDP(Partner Solution Development Platform)을 발표했다. 캐리어급 네트워크 OS를 위한 업계 최초의 파트너 개발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 파트너들은 네트워크 운영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자사 비즈니스에 특화된 서비스를 개발, 매출을 창출할 수 있다.

PSDP는 주노스 라우팅 및 서비스 기능에 대한 지능적이고 안전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비롯 풍부한 리소스를 포함하고 있다. 이 툴들은 이벤트 최적화된 라우팅, 맞춤형 대역폭 관리, 첨단 보안 서비스 그리고 강력한 운영 툴 세트와 같은 전문 애플리케이션의 설계, 개발 및 구축하는 과정을 고객과 파트너가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오픈 IP 솔루션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 솔루션 개발 플랫폼 기술(PSDP)은 물론, 테크니컬 및 비즈니스 측면의 지원도 제공한다. PSDP는 연간 라이선스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될 예정으로 이 프로그램의 발족 회원으로는 아리센트(Aricent), 어바이어 등이 있다.

주니퍼코리아 강익춘 지사장은 “주니퍼가 파트너 개발을 돕기 위해 주노스 툴 킷을 공개함에 따라 네트워크 사업자들이 자체 네트워크에 기존 서비스를 차별화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주요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귀중한 기능을 구축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게 됐다”며 “라우터 OS를 공개하기로 한 결정은 오랫동안 안정성, 보안 그리고 완벽하게 표준화된 릴리스를 제공해온 벤더만이 가능한 대담한 행보로 주니퍼는 이러한 모델에 가장 이상적으로 부합된다”고 설명했다.

주노스 소프트웨어 고유의 보안 및 안정성에 모듈형 아키텍처 및 단일 소스 코드가 결합됨에 따라 총소유비용을 낮추면서 동급 최고의 성능, 안정성, 보안 그리고 확장성을 보장하는 입증된 토대를 제공하게 됐다. 고객 및 파트너가 가진 고유의 전문성에 주노스의 시스템 가용성과 자동 운영 효율성이 결합됨에 따라 고성능 네트워킹의 경제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니퍼코리아 서익수 상무는 “지난 10여년 간 부단한 혁신 노력을 통해 주노스 네트워크 OS는 고효율 기업들이 선호하는 OS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며 “점차 증가하는 이기종 글로벌 네트워킹 시장 환경으로 인해 혁신의 범위를 단일 벤더의 역량을 넘어 확대해야 한다는 요구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어 PSDP는 고객과 파트너가 기업 환경의 변화 속도에 맞춰 혁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