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대행사 잘 고르면 마케팅 절반의 성공
상태바
온라인 광고 대행사 잘 고르면 마케팅 절반의 성공
  • INTERNETWEEK
  • 승인 2001.02.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가지만 제대로 하자
웹 사이트 관리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아웃소싱 문제는 역시 온라인 광고회사를 고르는 일이다. 마케팅이 제대로 되면 신규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신규 수입이 쌓이며, 새로운 유망 고객들의 데이터베이스가 만들어지고, 기업 브랜드를 확실히 알릴 수 있다. 그러나 마케팅이 잘못 되면 일거리를 잃고, 방문객들이 사이트를 떠나고, 자원이 고갈된다.

그렇게 많은 것들이 걸려 있는데, 온라인 광고 대행사를 찾을 때 여러분은 무엇을 보는가? 또 일단 협력하게 되면 대행사 관계를 어떻게 평가, 관리하는가?

광고 담당 중역들, 분석가들, 그리고 대행사 선정 과정을 이미 거친 고객들은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염두에 두고 결정하라고 말한다.

첫째, 귀사를 담당할 마케팅-비주얼-기술 전문가들과 친숙해지는데 시간을 투자하라. 처음에 여러분을 접촉했던 대행사 중역들은 일단 계약을 하면 얼굴을 보기도 힘들어질 것이다. 대행사의 실무 담당자가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여러분의 브랜딩 요구를 제대로 만족시키지 못하는 단편적인 광고 접근법을 적용하는 것으로 그치고 말 것이다.

둘째, 대행사의 실무 담당자들이 귀사의 운영과 마케팅 목표를 확실히 이해하게 만들어라.

셋째, 성공의 기본 요소들을 정의하는 자세한 메트릭스를 만들어라. 대행사 수수료를 그 목표에 연계 시켜라.

넷째, 대행사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 목표들을 강화하라. 최고의 광고 캠페인은 고객과 대행사간의 친밀한 파트너십이다.

이 4가지 요소를 지키면 여러분이 원하는 마케팅 능력과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