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V3 20주년 기념 엠블럼 선보여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V3 20주년 기념 엠블럼 선보여
  • 오현식
  • 승인 2007.1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대표 브랜드인 V3가 20주년이 되는 2008년을 맞이하여 기념 엠블럼(emblem)과 브랜드 슬로건을 제작하고, 이를 처음 적용한 ‘2008년 안랩 캘린더’를 선보였다. 자사 브랜드의 20주년을 기념한 엠블럼 및 슬로건을 발표한 것은 국산 소프트웨어에서는 보기 힘든 일.

V3 20주년 브랜드 슬로건인 ‘My Pride, V3’는 순수 국산 기술로 지난 20년간 일반 PC와 네트워크 환경을 지켜온 국가대표 백신 브랜드인 V3의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장 역동적인 나이인 스무살 청년의 자존심과 연상되도록 제작됐다. V3 20주년 기념 엠블럼은 기존 V3 로고에 입체감과 공간감을 부여하여 글로벌 보안 시장으로 도약하는 V3의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1988-2008’이라는 숫자와 ‘My Pride’라는 슬로건을 삽입하여 지난 20년 간 이어져온 V3의 역사와 의미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새로 제작한 엠블럼과 브랜드 슬로건을 적용한 ‘2008년 안랩 캘린더’는 일반적인 IT기업들의 캘린더와는 달리 부드러운 톤의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10대~20대 젊은 세대들의 감각에 맞게 친근하게 디자인했으며, 지난 20년간 축적된 역량이 다양한 제품으로 구현되어 세계적 보안회사로 성장, 발전해나가는 역동적인 안철수연구소의 모습을 캘린더 콘텐츠로 담았다.

안철수연구소는 V3 20주년을 맞아 홈페이지, 기업 블로그(blog.ahnlab.com)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펼칠 예정. 이를 바탕으로 V3와 더불어 신개념의 토털 PC케어 서비스 ‘빛자루’, ‘V3 IS 2007 플래티넘(V3 Internet Security 2007 Platinum)’, 네트워크 보안 장비 등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보안 선도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다진다는 전략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