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핀네트웍스, 협성대학교에 ‘슬림라인 100’ 공급
상태바
기가핀네트웍스, 협성대학교에 ‘슬림라인 100’ 공급
  • 오현식
  • 승인 2007.1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핀네트웍스(www.gigafin.com)는 협성대학교(총장 최문자)에 ‘슬림라인 100(SlimLine 100)’을 공급, 구축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축은 내부 보안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서다. 최근 기업의 원천기술 및 고객 신상 정보 등 중요한 자료들이 유출되는 등 내부 보안 이슈에 대해 슬림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기로 한 것.

슬림라인을 도입함으로써 협성대학교는 성적 조작, 고급 정보 유출 등 내부 해킹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문제들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네트워크의 변동 없이 슬림라인을 구축했으며, 기존의 IPS제품보다 가격이 월등히 저렴하여 비용효율적인 내부 보안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기가핀네트웍스의 ‘슬림라인 100’은 기가핀의 자체 멀티코어 칩 및 아키텍처인 RDX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2Gbps 회선속도 성능을 자랑하는 서비스거부공격(DoS) 차단시스템으로 가상사설망(VPN), 방화벽(Firewall) 기능을 지원하며, 넷플로우(NetFlow)를 통한 트래픽 모니터링 및 제어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인라인(In Line) 연결 구조로 설계돼 기존 네트워크 변경 없이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용이하게 만들어 준다. 슬림라인은 크기가 76×170×32mm의 콤팩트한 외관이 특징적으로, 15와트(W)의 낮은 전력 소모량을 구현, 운영비용을 절감하게 한다.

기가핀네트웍스의 국내 공급원인 다윈네트웍스의 노흥영 사장은 “이번 협성대학교 내 ‘슬림라인 100’의 공급으로 대학교 내부보안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슬림라인 100’은 기존의 보안 및 트래픽 관리 솔루션에 비해 고성능을 자랑하지만 가격경쟁력에서 월등히 우수해 이번 협성대학교 구축을 발판으로 IDC 및 대규모 통신사업자는 물론 공공기관 및 기업, 금융기관 등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