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UTM-1 토탈 시큐리티 출시
상태바
체크포인트, UTM-1 토탈 시큐리티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12.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보안의 글로벌 리더인 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는 강력한 메시징 보안 기능을 갖춘 통합 보안 솔루션 ‘UTM-1 토탈 시큐리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트워크 방화벽·VPN·게이트웨이 안티바이러스와 안티스파이웨어·침입 방지·SSL VPN·웹 필터링 등을 갖춘 통합보안 솔루션으로 특히 강력한 이메일 메시지 보안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메시징 보안 기능은 6가지로 세분화돼 스팸, 이메일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이메일 서버 등과 같은 인프라 공격에 대해 철저한 보안을 구현한다. ▲이미지나 외국어 기반의 콘텐츠형 스팸 차단 ▲발송자의 신뢰도 조사 프로세스를 생략해 네트워크 성능 저하를 막는 스팸 즉각 차단 기능 ▲이메일 수신 허용/불허 리스트 관리 기능 ▲콘텐츠와 첨부 파일을 검열하는 안티바이러스 시그니처 스캔 기능 ▲메시징 인프라 공격 사전 차단 ▲제로-아워 보호 기능 등을 지원한다.

체크포인트코리아의 조현제 지사장은 “피싱 공격과 스팸 메일에 의한 보안 위협이 심각한 만큼, 진정한 통합 보안 솔루션이라면 메시징 보안 기능도 강력 지원해야 한다” 라며 “체크포인트의 UTM은 신종 보안 위협 출현 시 모든 보안 모듈을 즉각 업데이트시키는 신속함, 단일 콘솔 관리의 편리함, 그리고 이번에 메시징 보안 기능도 강력 지원함으로써 차별화된 통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강력한 메시징 보안 기능은 ‘UTM-1 토탈 시큐리티’ 외에 VPN-1 UTM 소프트웨어에도 새로 탑재됐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